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중 나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나주 맛집 베스트 7과 보성 숙소 베스트 4 그리고 신안 맛집 베스트 5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나주시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중서부에 있는 시이다. 시의 중심으로 영산강이 흐르며, 나주평야가 펼쳐진다. 혁신도시 사업에 따라 빛가람동 일대에 한국전력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이 이전되었다. 무안광주고속도로가 지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중 나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은 아래와 같다.

 

 

♪ 목차

 

  1. 금성관
  2. 나주목문화관
  3. 금학헌(나주목사내아)
  4. 나주읍성 서성문
  5. 나주향교
  6. 나주읍성 남고문
  7. 옛 나주역

 

1. 금성관

 

 

나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첫 번째! 금성관은 나주가 호남의 웅도로써 그 중심역할을 수행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역사유적이다. 금성관은 나주목에 있는 객사이다. 객사는 고려, 조선시대에 각 고을에 설치하였던 관사를 말한다.

 

금성관은 근대에는 또 나주인 들의 항일정신을 대표하는 장소였다. 금성관은 일제 강점기에 창호, 마루등 내부를 개조하여 나주군청 청사로 사용되면서 원형이 크게 변형되었다. 그래서 1976~1977년까지 금성관을 완전해체한 뒤 거의 원형에 가깝도록 복원하는 작업이 이뤄졌다.

 

- 주소 : 전남 나주시 과원동

 

 

2. 나주목문화관

 

나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두 번째! 나주목문화관은 983년 나주목이 된 후부터 1895년까지 나주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전시관이다. 나주는 고려 성종 때부터 1895년 나주 관찰부가 설치될 때까지 1,0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나주목이 유지된 곳이다. 나주목문화관은 나주시에서 직접 운영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개방된다.

 

- 주소 : 전남 나주시 금성관길 15

 

 

3. 금학헌(나주목사내아)

 

 

나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세 번째! 천년의 세월이 흐르는 동안 수많은 목사들이 한양에서 나주에 내려와 산 집이 바로 나주목사 내아이다. 나주목사 내아는 지리적으로 명당자리로 꼽힌다. 마당에는 벼락을 맞아도 수백 년째 목사 내아를 지키고 있는 유명한 팽나무가 있다.

 

나주시는 일제강점기를 거쳐 훼손된 목사 내아를 '금학헌'이라는 이름으로 전면 해체, 복원해 숙박이 가능한 전통문화 체험 공간으로 재단장했다. KBS 인기 프로그램 1박2일팀이 숙박해 전국적으로 알려진 금학헌에는 현재 6개의 방이 있다.

 

- 주소 : 전남 나주시 금성관길 13-8

 

 

4. 나주읍성 서성문

 

나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네 번째! 서성문 안 석등의 기둥 돌에는 석등을 세운 내력과 함께 이 석등이 1093년에 만들어졌다는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 지붕 위에는 현재 작고 아담한 덧지붕만이 남아 있으며, 맨 꼭대기의 꽃봉오리 모양의 보주는 원래 부서진 것을 옛 모양대로 새로 만든 것이다. 이 석등은 고려시대 문화의 전성기에 나타난 단아하고 격조 있는 팔각석등의 조형적 특징이 잘 나타나 있다.

 

- 주소 : 전남 나주시 서내동 118

 

 

5. 나주향교

 

 

나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다섯 번째! 나주시 과원동, 금계동에 있는 나주목 관아와 향교는 2007년 7월 31일 사적 제 483호로 지정되었다. 그 이유는 첫째, 나주는 약 1,000년 동안 목으로서의 지위를 유지한 전라도의 대표적 고을이었다. 현존하는 관아 건물과 향교 건물들도 그에 맞는 수준의 위엄을 보여주고 있어 중세사회를 연구하는데 상당한 가치가 있다는 점이 평가되었다.

 

둘째, 나주 향교는 평지에 들어선 전묘후학의 배치형태를 지닌 전형적인 조선시대 향교의 건축모범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또한 나주향교는 조선시대 교육시설의 규모를 따지면 성균관 다음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클 뿐 아니라 교육과 제사의 고유기능을 간직하고 있어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 주소 : 전남 나주시 향교길 38

 

 

6. 나주읍성 남고문

 

나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섯 번째! 나주 읍성의 동문인 동점문을 지나 나주초등학교 방향으로 중앙로를 달리다 보면 도로 한복판에 큰 성문이 있는데, 이것이 남내동에 자리잡은 나주 읍성의 남문인 남고문이다.

 

남고문이라는 이름은 이 남문을 나서면서 임금님이 계신 곳인 금성관쪽을 돌아보았다고 하여 붙여졌다고 한다. 삼봉 정도전이 나주로 귀향 오면서 이곳 남고문에 올라 유부로서를 읊었다고도 한다.

 

- 주소 : 전남 나주시 남외동

 

 

7. 옛 나주역

 

나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일곱 번째! 옛 나주역사는 나주인의 항일정신을 보여준 광주학생독립운동의 진원지이다. 1929년 10월 30일 한일 학생간의 충돌이 있었던 나주역 사건을 시작으로, 11월 3일 광주에서 신사참배를 거부하는 학생들의 항쟁이 일어났다.

 

항쟁소식은 소문을 타고 전국으로 퍼져 194개교 54,000여 명이 시위운동에 참가한 역사적 사건으로 확산됐다. 현재 옛 나주역사내에는 나주역 영업당시의 개찰모습, 일제 강점기에 당시 역무원들의 근무모습이 밀랍 인형들로 재현되어 있다.

 

- 주소 : 전남 나주시 죽림길 26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나주 맛집 추천 베스트 7 (ft. 전남 여행)

오늘 글에서는 전남 여행 시 들러볼 만한 나주 맛집 추천 베스트 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영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과 곡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aelptos.tistory.com

 

보성 숙소 추천 베스트 4 (ft. 전남 여행 숙박)

오늘 글에서는 전남 여행 숙박으로 좋은 보성 숙소 추천 베스트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보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과 장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완

aelptos.tistory.com

 

신안 맛집 추천 베스트 5 (ft. 전남 여행)

오늘 글에서는 전남 여행 시 들러볼 만한 신안 맛집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신안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6곳과 장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aelpto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중 나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