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중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전주 숙소 베스트 6와 전주 카페 베스트 6 그리고 군산 카페 베스트 7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전주시는 대한민국 전라북도의 내륙에 위치한 시이자 전라북도청 소재지이다. 시의 거의 대부분은 완주군에 둘러싸여 있으며, 서쪽으로 김제시, 서북쪽으로 익산시와 접한다.

 

 

조선시대에는 전주가 전라도 감영 소재지로서 호남 지방의 중심지 역할을 하였다. 전주 풍패지관, 경기전, 풍남문, 전주한옥마을 등의 명소가 있다.

 

현재 전주는 지방자치법 제175조에 따라 특례를 둘 수 있는 기초자치단체이며,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의 회원시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북 여행지 중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은 아래와 같다.

 

 

♪ 목차

 

  1. 경기전
  2. 전주향교
  3. 한벽당
  4. 오목대 & 이목대
  5. 동고산성
  6. 전라감영
  7. 치명자산 성지

 

1. 경기전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첫 번째! 경기전은 조선왕조를 연 태조의 초상화, 즉 어진을 봉안하고, 제사를 지내기 위해 태종 10년(1410년) 지어진 건물이다. 전주, 경주, 평양 등의 어진 봉양처를 처음에는 어용전이라고 불리었는데, 태종 12년(1412년)에 태조 진전이라 하였다가 세종 24년(1442년)에 전주는 경기전, 경주는 집경전, 평양은 영숭전이라 각각 칭하였다.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 태조로 44

 

 

2. 전주향교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두 번째! 대부분의 향교가 언덕에 자리하여 대성전이 뒤에 위치한 반면 전주향교는 평지에 위치하고 있어 전묘후학으로 대성전이 앞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의 향교는 1987년 대대적인 보수를 거친 것으로 1992년 사적 제379호로 지정되었다.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 향교길 139

 

 

3. 한벽당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세 번째! 한벽당은 5평 남짓 너른 마루와 서까래, 처마 밑을 에두른 시인 묵객들이 제영한 수많은 시는 마음에 맞는 벗과 이야기를 나누었던 공간임을 짐작케 한다. 전라북도 유형문화재 제15호로 지정되어 있다.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 15

 

 

4. 오목대 & 이목대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네 번째! 오목대와 이목대에는 고종의 친필로 새긴 비석이 세워져 있고, 비각이 건립되어 있다. 조선왕조의 몰락을 거부하고 전통 왕조의 재건을 강건히 하고자 했던 고종황제가 1900년 오목대에 '태조고황제주필유지'라는 비와 비각을 세운 것도 조선의 본향으로서 전주라는 도시의 정체성을 대변한다.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 자만동2길 5

 

 

5. 동고산성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다섯 번째! 동고산성 견훤왕궁터를 중심으로 승암산 정상에는 치명자산 성지가 자리잡고 있으며, 전주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동고사도 있어 후백제의 역사에서부터 천주교 순교 성지까지 돌아볼 수 있다.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대성동 산 25

 

 

6. 전라감영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섯 번째! 전라감영은 전라도 일도를 총괄하는 지방통치관서로 조선왕조 500여년 내내 전주에 자리했다. 조선시대 전라도를 지금의 전라북도와 전라남도, 제주도까지 포함한 지역이다. 일제강점기에 들어와 전라감영 자리에 전라북도청이 들어섰다.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1가 4-1

 

 

7. 치명자산 성지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일곱 번째! 바위 벼랑에 화강암으로 지어진 산상 기념 성당은 모자이크 벽화로 설계 및 건축된 한국 최고의 성당으로 평가받고 있다. 동정부부 순교자 묘 위쪽에 있는 기적의 바위(예수 마리아 바위)는 천주교 신자가 아니라도 종교의 신비한 힘을 느끼게 해줄 정도이다.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대성동 산 11-1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전주 숙소 베스트 6 추천! (ft. 전북 여행 숙박)

오늘 글에서는 전북 여행 숙박으로 좋은 전주 숙소 베스트 6 추천 명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경주 숙소 베스트 5와 파주 맛집 베스트 10 그리고 춘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

aelptos.tistory.com

 

전주 카페 추천 베스트 6 (ft. 전북 베이커리 카페)

오늘 글에서는 전북 카페 중 전주 베이커리 카페를 비롯한 전주 카페 추천 베스트 6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전주 숙소 베스트 6와 군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6곳 그리고

aelptos.tistory.com

 

군산 카페 추천 베스트 7 (ft. 전북 베이커리 카페)

오늘 글에서는 전북 카페 중 군산 베이커리 카페를 비롯한 군산 카페 추천 베스트 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군산 맛집 베스트 10과 군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6곳 그리고

aelptos.tistory.com

 

이상 전북 여행지 중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