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중 당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6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태안 카페 베스트 5와 안면도 펜션 베스트 5 그리고 공주 카페 베스트 5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당진시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서해안 최북단에 있는 시이다.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고속도로가 연결된다. 고대, 부곡국가산업단지에서부터 송산지방산업단지, 석문국가산업단지에 철강업체가 입주하면서 철강산업으로 발달하고 있고, 예당평야에서는 농업이 발달하였다.

 

2008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이 개청하였으며, 2012년 1월 1일 당진시 승격과 동시에 당진읍이 당진 1, 2, 3동으로 개편되었다. 행정구역은 2읍 9면 3동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남 여행지 중 당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6곳은 아래와 같다.

 

 

♪ 목차

 

  1. 서해대교
  2. 도비도
  3. 난지섬해수욕장
  4. 솔뫼성지
  5. 왜목마을 관광지
  6. 함상공원

 

1. 서해대교

 

 

당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첫 번째! 호주 시드니의 하버브릿지, 미국 센프란시스코의 금문교, 부산의 광안대교, 인천의 인천대교 등 대도시의 랜드마크 구실을 하고 있는 다리들은 공사기간만 해도 수년을 헤아리는 대규모 난공사의 현장으로도 유명하다.

 

1993년 11월 착공하여 2000년 11월까지 7년의 공사 끝에 완공됨으로써 당진시의 랜드마크로 떠오른 서해대교는 총연장 353km의 서해고속도로 건설공사 구간 중 가장 큰 난공사 구간이었으며, 완공 후 서해고속도로의 명물로 자리잡았다.

 

-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서해안고속도로 275 서해대교

 

 

2. 도비도

 

당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두 번째! 난지도는 대호방조제가 건설되기 전까지 9개의 섬이 펼쳐진 서해안의 다도해로 빼어난 경관을 자랑했었다. 이러한 난지도의 9개 섬 중 육지에 가장 가까운 섬으로 대호방조제가 지나가면서 육지가 된 섬이 있다.

 

대호방조제 완공 후 드러난 대규모 간척지와 함께 육지가 된 섬은 도비도이다. 도비도는 바다와 육지, 민물의 습지 등 다양한 자연생태자원이 존재하고 있어서 농촌체험과 어촌체험을 한곳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당진시의 명소가 되었다.

 

-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대호만로 2888-14 도비도

 

 

3. 난지섬해수욕장

 

 

당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세 번째! 난초와 지초가 많이 자생한다 하여 난지섬로 이름 붙여진 이 섬은 도비도 선착장에서 여객선을 타고 가야 한다. 여객선을 타고 대난지섬로 향하면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서해의 다도해 풍경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여객선에서 서해의 푸른 바다에 기암괴석을 거느린 크고 작은 섬들을 구경하다 보면 유람선을 타고 관광을 하는 듯 착각에 빠질 정도이다. 서해의 다도해 풍경을 감상하다 보면 어느새 반달모양으로 해안을 감싸고 있는 송림과 백사장이 펼쳐진 섬 안의 해수욕장에 닿게 된다.

 

-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난지1길 67 난지섬해수욕장

 

 

4. 솔뫼성지

 

당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네 번째! 솔뫼는 '소나무가 우거진 산'이라는 뜻으로, 당진시 우강면에 있는 작은 마을이다. 한국 최초의 사제 김대건 신부가 태어난 곳으로 그의 생가와 기념관이 함께 마련되어 있어 성지순례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우강면 솔뫼로 132 솔뫼성지

 

 

5. 왜목마을 관광지

 

 

당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다섯 번째! 왜목마을은 충남 당진시 서해의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이다. 지형적으로 바다를 동서로 양분하면서 당진시의 최북단 서해바다로 가늘고 길게 뻗어나간 특이한 지형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은 지리적 특성 때문에 해 뜰 무렵 마을의 바닷가에서 동쪽을 바라보면 서해바다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15-5 왜목마을

 

 

6. 함상공원

 

당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섯 번째! 당진 최고의 관광지로 이름 높은 삽교호국민관광지 앞바다에 군함이 두 척 떠 있다. 떠 있기만 할 뿐 더 이상 군함으로써의 기능을 상실한 이 배들은 현역시절 민간인 절대 통제구역이었던 함정이다.

 

퇴역함으로써 국민의 품으로 돌아 온 두 척의 함정 중 한척은 해군과 해병대의 전통과 문화, 무기와 장비들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게 리모델링되었고, 한척은 있는 그대로 전시해 놓아 함정의 진면모를 두루 살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79 삽교호함상공원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태안 카페 추천 베스트 5 (ft. 충남 바다뷰 카페)

오늘 글에서는 충남 카페 중 태안 바다뷰 카페를 비롯한 태안 카페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안면도 펜션 베스트 5와 태안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aelptos.tistory.com

 

안면도 펜션 추천 좋은 곳 베스트 5 (ft. 충남 태안 여행 독채 숙소)

오늘 글에서는 충남 태안 여행 숙소로 좋은 안면도 펜션 중 독채형 펜션을 포함한 안면도 펜션 추천 좋은 곳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태안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aelptos.tistory.com

 

공주 카페 추천 베스트 5 (ft. 충남 한옥 카페)

오늘 글에서는 충남 카페 중 공주 한옥 카페를 비롯한 공주 카페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공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8곳과 부여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aelptos.tistory.com

 

이상 충남 여행지 중 당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6곳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