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인천 여행지 중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강화도 카페 베스트 7과 강화도 펜션 베스트 8 그리고 강화도 맛집 베스트 10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강화도는 대한민국 경기만에 있는 섬이다. 대한민국에서 4번째로 넓은 섬으로, 면적은 302.6 km²이다.행정구역상으로는 인천광역시 강화군에 속해 있으며, 동쪽으로 경기도 김포시와 도로가 직접 연결되어 있다.

 

강화는 고려 때 몽골 제국의 침략 당시 39년간 임시수도의 역할을 했었던 곳이며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고인돌 유적지와, 단군왕검이 세 아들을 시켜 쌓았다는 삼랑성과 사적 제136호로 지정된 참성단과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한옥성당인 성공회 강화성당등 역사적으로 유서가 깊은 곳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인천 여행지 중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은 아래와 같다.

 

 

♪ 목차

 

  1. 고려궁지
  2. 루지체험(강화씨사이드리조트)
  3. 강화 부근리 지석묘(고인돌)
  4. 짚라인체험(강화레포츠파크)
  5. 석모도 수목원
  6. 덕산산림욕장
  7. 갑곶돈대

 

1. 고려궁지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첫 번째! 강화의 고려 궁궐은 1270년 송도로 환도할 때에 몽골의 압력으로 모두 허물어졌다. 조선시대에 들어와서 고려 궁궐터에는 강화의 지방 행정관서와 궁궐 건물이 자리를 잡았다. 강화의 궁궐은 행궁과 장녕전, 만녕전, 외규장각 등이 있었으나 병인양요 때 프랑스군에 의해 불타 없어졌다. 지금은 강화유수가 업무를 보던 동헌과 유수부의 경력이 업무를 보던 이방청 등 조선시대 유적만 남아 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북문길 42 (관청리)

 

 

2. 루지체험(강화씨사이드리조트)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두 번째! 동양 최대 길이의 루지는 스키 슬로프에 조성된 1.8km 트랙을 통과해 다이나믹하게 내려올수 있으며, 강화도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원시림 산책로에 초목과 암석원 사이사이에 조성된 포레스트 어드벤쳐는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즐길수 있는 시설들로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흥미로운 테마로 꾸며져 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장흥로 223-3번지

 

 

3. 강화 부근리 지석묘(고인돌)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세 번째! 지석묘란 청동기시대 사람들이 만든 무덤으로 고인돌이라 부르기도 한다. 지상에 책상처럼 세운 탁자식(북방식)과 큰 돌을 조그만 받침돌로 고이거나 판석만을 놓은 바둑판식(남방식)이 있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고인돌이 전국에 걸쳐 분포해 있다. 무게가 수십 톤 이상인 덮개돌을 채석하여 운반하고 무덤에 설치하기까지에는 많은 인력이 필요하였다.

 

- 주소 : 인천 강화군 하점면 부근리 317번지

 

 

4. 짚라인체험(강화레포츠파크)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네 번째! 강화도의 동서남북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강화도의 중앙부에 위치한 혈구산에 위치한 강화레포츠파크는 총길이 1km 5개 코스의 집라인과 18개의 어드벤쳐코스, 클라이밍 시설 등 다이나믹하고 스릴 넘치는 레포츠시설을 자연휴양림 티앤림 안에서 즐겨볼 수 있는 종합레져 테마파크이다.

 

-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불은면 중앙로546-34

 

 

5. 석모도 수목원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다섯 번째! 석모도 수목원은 바다와 숲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녹색의 정원이다. 울창한 숲과 다양한 자생식물 등 자연경관을 그대로 보존한 석모도 수목원은 이용객 편의를 위한 숲속의 집과 휴양림을 연결하는 아늑한 오솔길 등 편안하고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연학습 체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 주소 : 강화군 삼산면 삼산서로 39-75

 

 

6. 덕산산림욕장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여섯 번째! 산림에 산림욕로, 휴게시설, 운동시설 등 산림욕에 필요한 기본시설을 설치하여 산림휴양 활동 공간으로 이용자의 보건휴양과 정서함양 및 자연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국민복지와 건강에 기여한다.

 

- 주소 :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 산494번지 일원

 

 

7. 갑곶돈대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일곱 번째! 돈대는 해안가나 접경 지역에 돌이나 흙으로 쌓은 소규모 관측, 방어시설이다. 병사들이 돈대 안에서 경계근무를 서며 외적의 척후 활동을 비롯한 각종 수상한 정황을 살피고 대처한다. 적이 침략할 때는 돈대 안에 비치된 무기로 방어전을 펼친다. 조선시대 강화도 해안에 돌로 쌓은 돈대 53개가 설치됐다. 갑곶돈대는 1679년(숙종 5) 5월에 완성된 48돈대 가운데 하나이다.

 

-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갑룡길 26 (갑곳리)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강화도 카페 추천 베스트 7 (ft. 인천 예쁜 카페)

오늘 글에서는 인천 예쁜 카페 중에서도 강화도 카페 추천 베스트 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강화도 맛집 베스트 10과 강화도 펜션 베스트 8 그리고 인천 맛집 베스트 10에

aelptos.tistory.com

 

강화도 펜션 추천 베스트 8 (ft. 인천 여행 숙소)

오늘 글에서는 인천 여행 숙소로 좋은 강화도 펜션 추천 베스트 8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강화도 맛집 베스트 10과 인천 맛집 베스트 10 그리고 김포 카페 베스트 6에 대해

aelptos.tistory.com

 

강화도 맛집 베스트 10 추천! (ft. 인천 여행)

오늘 글에서는 인천 여행 시 들러볼 만한 강화도 맛집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강릉 맛집 베스트 10과 가평 숙소 추천 베스트 5 그리고 춘천 1박 2일 여

aelptos.tistory.com

 

이상 인천 여행지 중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