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중 곡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곡성 맛집 베스트 7과 무안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구례 맛집 베스트 7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곡성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동북부에 있는 군이다. 동쪽으로 구례군, 서쪽으로 담양군, 북쪽으로 전라북도 남원시, 순창군과 접하며, 남쪽으로는 전라남도 순천시, 화순군과 경계를 이룬다. 곡성읍은 섬진강 곡성분지의 중앙부에 위치해 있으며 군청 소재지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중 곡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은 아래와 같다.

 

 

♪ 목차

 

  1. 기차마을과 장미공원
  2. 봉두산과 태안사
  3. 섬진강 침실습지
  4. 동악산과 도림사
  5. 대황강 출렁다리
  6. 압록유원지
  7. 반구정습지와 대황강자연휴식공원

 

1. 기차마을과 장미공원

 

 

곡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첫 번째!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은 섬진강변을 달리는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 요술랜드, 동물농장 등 익숙함과 새로움이 공존하는 새로운 개념의 테마파크이다. 1960년대를 고스란히 옮겨 놓은 것 같은 플랫폼으로 연기를 뿜으며 기차가 들어오면 내리는 승객들과 그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소란스러움이 옛 기차역의 향수를 불러 일으킨다. 옛 곡성역 철도 부지에 실제로 운영했던 증기기관차와 디젤기관차 그리고 객차들이 세워져 있어 지금도 운행중인 철도역 같다는 느낌이 들어 기차에 대한 판타지를 충족시킨다.

 

- 주소 :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2. 봉두산과 태안사

 

곡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두 번째! 태안사 일주문에 동리산이라 씌어 있는 것을 보면 봉두산(736m)의 옛이름은 동리산이었던 것 같다. 동리산과 봉두산 모두 봉황을 상징하고 있어, 봉황이 자주 등장하는 곡성의 풍수지리적인 특성과도 관련이 있는 듯하다.

 

북쪽으로는 대황강, 동쪽으로는 섬진강을 품고 있는 봉두산은 인근에 올망졸망 펼쳐진 산군들 사이에서 단연 두각을 드러내는데 그래서 봉두산이라 하는지 모르겠다. 태안사는 통일신라시대 구산선문 동리산파의근거지로서 변혁의 중심에 있었다. 숱한 전쟁의 참회가 휩쓸고 지나갔음에도 오늘날까지 꿋꿋하게 남아서 수행도량의 법통을 이어오고 있다. 천년을 버텨온 보물을 비롯한 9점의 문화재를 차근차근 만나보는 것도 태안사 탐방의 묘미이다.

 

- 주소 : 곡성군 죽곡면 태안로 622-215

 

 

3. 섬진강 침실습지

 

 

곡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세 번째! 제22호 국가기정습지로서 천혜의 자연환경이 잘 보전되어 있다. 수달, 흰꼬리수리, 삵 등 멸종위기 동물의 서식지이다. 이른 아침 물안개와 일출, 그리고 일몰풍경 등 시시각각 변하는 풍경이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시킨다.

 

- 주소 : 곡성군 곡성읍 신리 91-2

 

 

4. 동악산과 도림사

 

곡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네 번째! 동악산은 곡성을 대표하는 산으로 우뚝 솟은 형제봉이 중심을 잡고 있으며 환상적인 일출 풍경을 자랑한다. 동악산(736.8m)은 개산조인 원효대사가 성출봉 아래에 길상암을 짓고 원효골(청류동 남쪽 골짜기)에서 도를 베풀고 있는데 하루는 꿈에 성출봉과 16아라한이 그를 굽어보는지라 깨어나 즉시 성출봉에 올라가 보았더니 1척 남짓한 아라한 석상들이 솟아났다고 한다.

 

- 주소 : 전남 곡성군 곡성읍 도림로 175

 

 

5. 대황강 출렁다리

 

 

곡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다섯 번째! 대황강을 가로질러 죽곡면 태평리와 목사동면 구룡리를 연결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순수 관광목적으로 건설된 인도교로서 길이 185m로 국내하천에 설치된 최장거리 다리이다. 대황강의 빼어난 경관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 주소 : 곡성군 죽곡면 태평리 412-5

 

 

6. 압록유원지

 

곡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섯 번째! 압록유원지는 섬진강과 보성강이 만나는 지점에 조성된 자연발생 유원지로 여름이면 가족단위 피서객이 즐겨찾는 관광명소이다. 섬진강과 보성강이 합류한 기점인 이곳은 3만여평의 드넓은 백사장이 펼쳐져 있는 한여름 피서지로 널리 알려진 자연유원지로 여름에는 모기가 없어 가족단위 캠핑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반월교와 철교가 나란히 강을 가로질러 놓여 있어 운치가 뛰어나다.

 

- 주소 : 전남 곡성군 오곡면 압록리

 

 

7. 반구정습지와 대황강자연휴식공원

 

곡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일곱 번째! 대황강을 굽어보는 언덕 위에 서있는 '반구정'이라는 정자이름을 따서 대황강 만곡부에 형성된 습원을 반구정 습지로 부른다. 이곳에 제방이 들어서고 주암댐으로 물길이 막히면서 규모는 크게 줄었지만 강 건너편 상류 방향으로 새롭게 형성된 습지에 생태계가 복원되면서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탐방로가 갖춰져 있어 습지 탐방이 가능하다.

 

- 주소 : 전남 곡성군 석곡면 봉전리 369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곡성 맛집 추천 베스트 7 (ft. 전남 여행)

오늘 글에서는 전남 여행 시 들러볼 만한 곡성 맛집 추천 베스트 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담양 숙소 베스트 4와 장흥 맛집 베스트 7 그리고 해남 맛집 베스트 7에 대

aelptos.tistory.com

 

무안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ft. 전남 여행지)

오늘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중 무안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구례 맛집 베스트 7과 여수 숙소 베스트 5 그리고 영광 맛집 베스트 7에 대해서 궁금

aelptos.tistory.com

 

구례 맛집 BEST 추천 7곳! (ft. 전남 여행)

오늘 글에서는 전남 여행 시 들러볼 만한 구례 맛집 BEST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구례 펜션 베스트 5와 구례 카페 베스트 5 그리고 구례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aelpto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중 곡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