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중 청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계룡 맛집 베스트 6와 아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공주 숙소 베스트 5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청양군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중앙에 있는 군이다. 동쪽으로 공주시, 서쪽으로 보령시, 홍성군, 남쪽으로 부여군, 북쪽으로는 예산군과 접한다. 서천공주고속도로가 지나고, 칠갑산 도립공원이 있다. 농특산물로는 구기자와 청양고추가 유명하다. 군청은 청양읍에 있고, 행정구역은 1읍 9면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남 여행지 중 청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은 아래와 같다.

 

 

♪ 목차

 

  1. 천장호출렁다리
  2. 칠갑산산행
  3. 장곡사
  4. 장승공원
  5. 목재문화체험관
  6. 칠갑산천문대
  7. 고운식물원

 

1. 천장호출렁다리

 

 

청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첫 번째! 백제시대 진산으로 불리우던 칠갑산 동쪽에는 천장호와 출렁다리가 있다. 전체 길이 207m, 높이 24m, 폭 1.5m로 한국 최장이며 다리 중간을 지날 때 30~40cm 정도 상하좌우 흔들려 짜릿함을 맛볼수 있다.

 

- 주소 :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

 

 

2. 칠갑산산행

 

청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두 번째! 청남도의 중심부는 청양이며 그 청양의 중심부에 최고봉으로 우뚝 서 있는 산이 칠갑산(561m)이다. 칠갑산의 '칠'은 천지만물의 생성 원리인 풍, 수, 지, 화, 공, 견, 식을, '갑'은 천체운행의 원리가 되는 육십갑자의 으뜸인 '甲'자에서 연유되었다고 한다.

 

- 주소 : 충남 청양군 대치면

 

 

3. 장곡사

 

 

청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세 번째! 장곡사는 칠갑산 남쪽기슭에 자리 잡고 있는 가람으로 850년(신라 문성왕) 보조선사 체징이 절을 처음 지은 것으로 전해지며 이후 오랜 세월을 거치며 중수를 거듭했다. 절의 규모는 작지만 국보 2점, 보물 4점, 유형문화재 1점 등 많은 문화재를 간직하고 있는 유서 깊은 사찰이다.

 

- 주소 : 충남 청양군 대치면 장곡길 241

 

 

4. 장승공원

 

청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네 번째! 장승공원은 전국 최대의 천하대장군, 지하여장군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 국내외 장승 350여 개가 재현되어 있는 테마공원이다. 방문객이 장승조각가와 함께 직접 장승을 깎을 수 있는 장승체험관이 항상 열려 있다.

 

- 주소 : 충남 청양군 청양읍 읍내리 400-3

 

 

5. 목재문화체험관

 

 

청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다섯 번째! 목재문화체험관은 목재문화 체험관, 목공예 판매장, 목공예 체험교실, 기획전 시관, 야외학습장, 야외 목재데크 등이 잘 갖추어져 있다. 서각, 목공예, 뿌리공예 등 나무를 이용한 다양한 작품을 관람할 수 있음은 물론 직접 목공예를 체험,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 주소 : 충남 청양군 대치면 칠갑산로 704-21

 

 

6. 칠갑산천문대

 

청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섯 번째! 자연 그대로를 간직한 칠갑산 밤하늘에는 도시의 하늘과 비교할 수 없는 많은 별들을 감상할 수 있다. 국내 최대 구경의 304mm 굴절망원경과 반구형 슬라이딩 돔, 다양한 망원경, 국내 최초의 FULL 돔, 5D입체 영상시스템 등을 통해 만물의 근원인 우주를 이해하고 우주에서 나의 위치를 찾으며, 밤하늘의 신비로움을 마음껏 체험할 수 있다.

 

- 주소 : 충남 청양군 정산면 한티고개길 178-46

 

 

7. 고운식물원

 

청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일곱 번째! 조선후기 학자이며 충신이었던 면암 최익현 선생(1833~1906)의 위패와 영정을 모신 사당과 유물관, 생가가 있는 곳으로 문화재자료 152호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다.

 

- 주소 : 충남 청양군 청양읍 식물원길 398-23 고운식물원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계룡 맛집 추천 베스트 6 (ft. 충남 여행)

오늘 글에서는 충남 여행 시 들러볼 만한 계룡 맛집 추천 베스트 6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아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과 공주 숙소 베스트 5 그리고 논산 펜션 베

aelptos.tistory.com

 

아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ft. 충남 여행지)

오늘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중 아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아산 맛집 베스트 10과 공주 숙소 베스트 5 그리고 논산 펜션 베스트 5에 대해서 궁

aelptos.tistory.com

 

공주 숙소 추천 베스트 5 (ft. 충남 여행 숙박)

오늘 글에서는 충남 여행 숙박으로 좋은 공주 숙소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공주 맛집 베스트 10과 공주 카페 베스트 5 그리고 공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

aelptos.tistory.com

 

이상 충남 여행지 중 청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