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이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이천 맛집 베스트 10과 용인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안성 맛집 베스트 10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목차

 

  1. 애련정
  2. 설봉산성
  3. 이천도예촌
  4. 산수유마을
  5. 도드람산 삼봉
  6. 설봉산 삼형제 바위
  7. 성호호수 연꽃단지

 

1. 애련정

 

 

이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첫 번째! 애련정(愛蓮亭)은 이천시 안흥동 이천온천의 주변 연못 안흥지에 있는 정자다. 임원준의 ‘애련정기’에 의하면 이천부사 이세보가 동헌 동쪽 편에 세운 것이라고 전해진다. 이세보는 당시 영의정이었던 신숙주에게 부탁해 애련정이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1998년 이천시에서 복원, 주변경관과 어우러지는 우아한 단청의 모습에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정자 아래쪽은 예전에 자연습지였던 것을 사각형의 연못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404

 

 

2. 설봉산성

 

이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두 번째! 설봉산성(雪峯山城])은 경기도 이천시 사음동에 위치한 삼국시대의 산성으로 사적 제423호에 지정되었다. 부학산성, 무학산성, 관고리성이라고도 부른다. 계곡을 감싸면서 쌓아진 포곡식 산성으로 설봉산의 7~8부 능선 칼바위를 중심으로 3만여 평의 고원지대에 있다.

 

이천시, 장호원, 양평, 안성 등 주변 지역이 한눈에 들어온다. 본성과 관측용 부성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벽 대부분은 흙으로 되어있지만 군데군데 돌로 쌓은 석축도 보인다.

 

-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사음동 산24

 

 

3. 이천도예촌

 

 

이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세 번째! 이천시 사음동과 신둔면 일대는 이천을 대표하는 도예업체가 밀집한 도예촌이다. 이 곳은 도예장인들이 모여 맥이 끊긴 전통도자기 제조기법을 연구한 끝에 고려청자나 조선백자의 아름다움을 재현하는데 성공하였으며, 이러한 예술적 혼을 이어가는 한국전통도예의 중심지로 우뚝 성장하게 되었다.

 

이천 3번 국도를 따라가다 보면 큼지막한 사기막골 도예촌 간판을 볼 수 있다. 이천시 사음동 일대에 조성되어 있으며 도예촌 전체에 걸쳐 크고 작은 도자기 상점들이 있으며 길 구석구석에 있는 도자기 가마도 볼 수 있다.

 

- 주소 : 이천시 경충대로 2995 일원(사음동, 신둔면)

 

 

4. 산수유마을

 

이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네 번째! 매년 봄 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산수유마을은 초봄에는 노란 꽃이, 가을에는 빨간 열매가 마을을 물들이는 아름다운 경관과 전국에서 손꼽히는 품질 좋은 산수유 산지로 유명하다. 또한 산수유를 이용한 산수유테마체험(초콜릿, 비누만들기)과 전래놀이체험, 마을과 연계한 압화체험, 꽃차블렌딩체험 등을 진행하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원적로775번길 17

 

 

5. 도드람산 삼봉

 

 

이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다섯 번째! 일명, 저명산(猪鳴山). 옛날 한 효자가 홀어머니의 병환에 특효가 있다는 석이버섯을 따기 위해 절벽에 밧줄을 매고 석이를 뜯고 있었는데 어디선가 산돼지 울음소리가 들려 올라와 보니 밧줄이 거의 끊어져 가고 있었다.

 

이때부터 산신령이 효자의 목숨을 구해준 것이라 하여 돗울음산(돼지울음)으로 불리면서 후일 도드람산으로 변했다고 한다. 산 높이는 349m로 주능선이 바위로 이루어져 있어 등산의 묘미를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정상부근에 세 개의 봉우리는 이천의 대표적 절경으로 꼽힌다.

 

- 주소 : 이천시 마장면 장암리 산 144번지 일원

 

 

6. 설봉산 삼형제 바위

 

이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섯 번째! 설봉산 등산로 입구에서 15분 정도 오르면 산 중턱에 나란히 서있는 커다란 세 개의 바위를 볼 수 있다. 설봉산 삼형제바위라고 부르며 이천9경 중 제3경에 지정되어 있다. 세 개의 바위는 나란히 모여 있는 형태로 효성 지극한 삼형제의 슬픈 전설들이 전해져 오고 있다.

 

가난한 집에 우애와 효심이 깊은 삼형제가 늙은 어머니를 모시고 살았는데, 어느 날 산으로 나무를 하러 간 삼형제가 늦게까지 돌아오지 않아 어머니가 산으로 갔다. 집에 들어간 삼형제가 다시 산으로 가 어머니를 찾던 중 호랑이에게 쫓기고 있는 어머니를 보고 놀라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동시에 절벽 아래로 뛰어내렸는데, 그 순간 삼 형제가 세 덩어리의 바위로 변했다고 한다.

 

- 주소 : 이천시 관고동 산66-1 일원

 

 

7. 성호호수 연꽃단지

 

이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일곱 번째! 설성면 장천리 성호호수에 위치한 연꽃단지는 50,000 ㎡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7월부터 9월까지 꽃이 피어 노란색, 흰색, 분홍색의 화사한 연꽃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호숫가 주변을 따라 산책하고 나들이하기에 좋은 곳이다.

 

- 주소 : 이천시 설성면 장천리 887 일원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이천 맛집 베스트 10 추천! (ft. 경기도 여행)

오늘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 시 들러볼 만한 이천 맛집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김포 맛집 베스트 10과 남양주 맛집 베스트 10 그리고 파주 펜션 베스트

aelptos.tistory.com

 

용인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ft. 경기도 여행지)

오늘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중 용인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용인 카페 베스트 8과 용인 맛집 베스트 10 그리고 김포 맛집 베스트 10에 대해서

aelptos.tistory.com

 

안성 맛집 베스트 10 추천! (ft. 경기도 여행)

오늘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 시 들러볼 만한 안성 맛집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인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8곳과 제부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4곳 그

aelptos.tistory.com

 

이상 이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