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완주 맛집 추천 베스트 7과 전주 맛집 추천 10 리스트 그리고 진안 맛집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목차

 

  1. 대둔산도립공원
  2. 모악산도립공원
  3. 고산자연휴양림
  4. 대아수목원
  5. 위봉사
  6. 화암사
  7. 송광사

 

1. 대둔산도립공원

 

 

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첫 번째! 사계절이 모두 아름다운 대둔산은 완주의 자랑이자 보물이다. 곳곳에 드러난 화강암 암반이 기암괴석을 이루고 있고, 빼곡한 숲이 첩첩으로 쌓여 있어 예로부터 호남의 금강산으로 불려온 곳이다. 특히, 정상 부근에 있는 길이 81m, 너비 1m의 금강구름다리는 대둔산의 백미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놓쳐서는 안 되는 명소이다.

 

- 주소 : 전북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 611-34

 

 

2. 모악산도립공원

 

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두 번째! 전주시, 김제시, 완주군에 넓게 펼쳐진 산으로 정상 동쪽에 있는 쉰길바위가 아이를 안고 있는 형상이라고 하여 모악산으로 불렸다고 전해진다. 모악산은 금산사를 안고 있으며, 철따라 다양한 변화가 더욱 아름답다. 특히 봄의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마치 어머니의 아늑한 품안과도 같은 정겨운 산이어서 수많은 등산객이 언제나 줄을 잇는다. 모악산에는 대원사와 수왕사 등의 사찰이 위치해 있다.

 

- 주소 : 전북 김제시 금산면 모악15길 1

 

 

3. 고산자연휴양림

 

 

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세 번째! 숲에서 즐기는 가족휴양지로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체육시설과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하루 종일 있어도 심심하지 않게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웰빙정자에서 편안하게 한나절 쉬다 갈 수 있고, 캐라반, 휴양관, 숲속의 집에서는 숙박도 가능하다. 여름에는 계곡물을 이용한 물놀이터가 있어 여름을 시원하게 만끽할 수 있다.

 

- 주소 : 전북 완주군 고산면 고산휴양림로 246

 

 

4. 대아수목원

 

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네 번째! 대아수목원은 숲 속에서 자연을 이해하고, 자연과 함께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곳으로 150ha가 넘는 넓은 대지에 다양한 식물이 식생하고 있다. 주요 시설물로는 산림문화전시관, 열대식물원, 산림생태체험관이 있고, 금낭화 자생군락지, 풍경이 있는 뜰, 장미원 등의 전문원이 계절마다 형형색색의 모습을 보여준다. 식물을 보며, 천천히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코스도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 주소 : 전북 완주군 동상면 대아수목로 94-34

 

 

5. 위봉사

 

 

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다섯 번째! 추출산위봉사라고 적힌 일주문과 사천왕문을 지나 위봉사 경내로 들어선다. 깊은 산속의 사찰인데도 마당이 평탄하고 널찍하다. 심산의 품속이어서 그런가. 편안하다. 보광명전 앞에 서 있는 늙은 소나무 한 그루가 고찰의 품격을 말해준다. 비구니들만의 도량인 위봉사는 한눈에 보아도 정숙한 중년 여인의 자태처럼 단아하다.

 

사찰 내부 건축물의 배치나 공간 구성 어디에도 과장이나 허세가 보이지 않는다. 가히 절제의 미학이다. 팔작지붕으로 유명한 보광명전 지붕의 용마루와 위봉산의 부드럽고 완만한 능선 자락의 조화가 절묘하다.

 

- 주소 : 전라북도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14

 

 

6. 화암사

 

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섯 번째! 불명산 자락에 있는 화암사는 조선시대에 지어진 사찰로 세월의 흐름을 멋지게 담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불명산의 자연에 숨어있듯 묻혀있기 때문에 사찰을 찾아가는 재미도 있다. 시인 안도현은 "나혼자 가끔씩 펼쳐보고 싶은, 작지만 소중한 책 같은 절"이라 하였다. 국보 제316호로 지정된 극락전이 유명하다

 

- 주소 : 전라북도 완주군 경천면 화암사길 271

 

 

7. 송광사

 

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일곱 번째! 종남산 아래에 자리한 사찰로, 신라시대에 도의선사가 창건한 것으로 전해진다. 봄이면 소양면 소재지에서 송광사에 이르는 1.6㎞의 분홍빛 벚꽃의 터널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며,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사찰 안에는 다수의 문화재가 소장되어 있어 역사문화 탐방이 가능하며 템플스테이 등의 산사문화도 체험 할 수 있다.

 

- 주소 : 전라북도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255-16 송광사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완주 맛집 추천 베스트 7 (ft. 전북 여행)

오늘 글에서는 완주 맛집 추천 베스트 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김제 맛집 추천 베스트 5와 진안 맛집 추천 베스트 5 그리고 전주 맛집 추천 10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aelptos.tistory.com

 

전주 맛집 추천 10 리스트 (ft. 전북 여행)

오늘 글에서는 전북 여행 시 들러볼 만한 전주 맛집 추천 10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과 전주 카페 베스트 6 그리고 전주 숙소 베스트

aelptos.tistory.com

 

진안 맛집 추천 베스트 5 (ft. 전북 여행)

오늘 글에서는 전북 여행 시 들러볼 만한 진안 맛집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진안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과 무주 맛집 베스트 7 그리고 정읍 맛집 베

aelptos.tistory.com

 

이상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