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거울 보는 꿈과 거울 선물받는 꿈을 포함한 거울 꿈해몽 상황별 풀이 9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거울은 마음이나 영감 등을 상징해주는 것과 동시에 신분이나 연인, 소식통 등도 상징한다. 거울의 상징성보다 주변 상황의 상징성을 합쳐 해몽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 목차

 

  1. 거울 선물받는 꿈
  2. 거울을 보며 화장을 하는 꿈
  3. 거울이 떨어지거나 깨지는 꿈
  4. 거울 속에 그 어떠한 것도 비치지 않은 꿈
  5. 남이 자신의 거울을 가져간 꿈
  6. 거울 속에 비친 본인의 모습을 보고 있는 꿈
  7. 책상이나 벽에 거울이 걸려 있는 꿈
  8. 투명하고 깨끗한 거울이 나타나는 꿈
  9. 깨진 거울 보는 꿈

 

1. 거울 선물받는 꿈

 

 

거울 꿈해몽 풀이 첫 번째! 꿈 속에서 거울을 선물받거나 얻게 된 꿈을 꾸었다면 현실에서 연인이 생기거나 결혼을 약속할 배우자를 만나는 꿈이다. 혹은 어떤 일에 대하여 좋은 방법이 생각나거나 자신의 위치가 상승되게 된다. 거울이 화려하고 멋진 거울이었다면 그만큼 아름다우며 어여쁜 여자를 아내로서 맞이하게 될 것이다. 자신의 명예가 높아지고 존경을 받게 될 좋은 꿈이다. 거울을 그냥 얻거나 받게 되는 꿈도 마찬가지로 좋은 꿈이다.

 

2. 거울을 보며 화장을 하는 꿈

 

거울 꿈해몽 풀이 두 번째! 자신이 화장을 하고 있었다면 자신을 과장하거나 자신을 감추고 다른 면을 남에게 드러내야만 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다른 사람이 화장하고 있는 것을 봤다면 그 사람이 자신에게 그러한 행동을 할 것이다. 즉, 그 사람이 본인의 본모습이 아닌 다른 모습을 당신에게 보여준다거나 그러려고 하는 상황이 생기는 꿈이다. 간혹가다 연인을 만나게 되기도 하는 꿈이다.

 

 

3. 거울이 떨어지거나 깨지는 꿈

 

거울 꿈해몽 풀이 세 번째! 그동안 자신에게 도움을 주었던 사람이 도움을 주지 않거나 멀리 떠나가게 되는 꿈이다. 또는 그 사람에 대한 믿음도 깨지게 되는 상황이 될 수도 있으며 사랑하던 연인이 자신을 떠나가게 될 꿈이 되기도 한다. 이미 깨어진 거울을 본다거나 금이 간 거울을 보는 꿈 역시 마찬가지로 좋지 않은 꿈이다. 깨어진 거울은 가정의 파탄이나 이혼 등등을 의미하게 된다. 사업적으로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4. 거울 속에 그 어떠한 것도 비치지 않은 꿈

 

 

거울 꿈해몽 풀이 네 번째! 꿈 속에서 거울을 들여다 보고 있지만 아무것도 비치지 않았다면 먼 곳에서 의도치 않은 뜻밖의 소식을 들을 일이 생기거나 원했던 일들이 잘 풀리지 않고 이루어지지 않아서 답답한 마음이 될 것이다. 거울이 뿌옇게 흐려져 있는 상태였다면 답답하면서도 마음에 들지 않은 소식을 들을 수 있다.

 

5. 남이 자신의 거울을 가져간 꿈

 

거울 꿈해몽 풀이 다섯 번째! 남이 거울을 가져가 버려서 속상해한 꿈이었다고 한다면 자신의 배우자나 연인을 누군가가 희롱을 하거나 연애를 하고 있는 상황을 나타내주는 것이기도 하고 혹은 자신이 그러한 의심을 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이러한 꿈을 꾼 것일 수도 있다. 남이 가져간 거울이 벽거울이었다면 배우자나 연인이 변심하게 될 수도 있을 것이다.

 

 

6. 거울 속에 비친 본인의 모습을 보고 있는 꿈

 

거울 꿈해몽 풀이 여섯 번째! 거울 속에 비추어진 자신의 모습을 보고 있었다면 단순히 외면적 측면을 보고 있다기보다 내면적인 면을 봤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자기 자신의 처지나 상황을 돌아보는 계기를 가지는 것이 좋을 듯하다. 자신의 생각이나 행동에 자만심이나 고집은 없었는지 타인에 대하여 올바른 태도를 하였는지 등등 타인의 입장이 되어서 본인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반성을 해보라는 의미를 지닌 꿈이다.

 

7. 책상이나 벽에 거울이 걸려 있는 꿈

 

 

거울 꿈해몽 풀이 일곱 번째! 꿈에서 거울은 무의식적 단계에서 자기 성찰이나 인식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거울이 무엇을 비추고 있는지에 따라 자신의 세계 인식, 세상을 평가하는 가치의 기준을 판단할 수 있다. 남성의 경우에 거울은 연인이나 아내를 상징해주는 중요한 도구이다. 책상이나 벽에 거울이 걸려 있는 꿈은 스스로의 가치 기준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마련된다. 꿈에 단지 거울이 나타나는 것은 전부 이와 같은 해석이 가능하다.

 

8. 투명하고 깨끗한 거울이 나타나는 꿈

 

거울 꿈해몽 풀이 여덟 번째! 깨끗하고 투명한 거울이 나타나는 꿈은 문제의 해결법이 분명해지며 미래가 밝게 열릴 것을 예지한다. 남성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성격이 밝고 총명한 아내를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한다. 아울러 올바른 판단력과 인식력 그리고 공명 정대한 행동을 상징한다.

 

9. 깨진 거울 보는 꿈

 

거울 꿈해몽 풀이 아홉 번째! 깨진 거울을 보고 있다거나 깨진 거울에 자기의 얼굴을 비추고 있는 꿈은 연애 관계 파탄이나 부부 이혼을 암시한다. 또는 곤란한 일이 발생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

 

 

이상 거울 보는 꿈과 거울 선물받는 꿈을 포함한 거울 꿈해몽 상황별 풀이 9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꿈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