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중 하동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하동 숙소 베스트 5와 밀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10곳 그리고 거제도 풀빌라 펜션 베스트 4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하동군은 대한민국 경상남도 최서단에 있는 군이다. 서쪽으로 섬진강을 끼고, 전라남도와 경계를 이룬다. 군청 소재지는 하동읍이고, 행정구역은 1읍 12면이다.

 

하동에서는 해마다 하동 문화제가 열린다. 지명의 유래는 전라북도에서 발원한 섬진강의 동쪽에 붙은 땅 곧, 하동이 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남 여행지 중 하동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은 아래와 같다.

 

 

♪ 목차

 

  1. 고소성군립공원
  2. 구재봉자연휴양림
  3. 남도대교
  4. 삼성궁
  5. 지리산국립공원
  6. 한려해상국립공원
  7. 쌍계사

 

1. 고소성군립공원

 

 

하동 1박 2일 여행코스 첫 번째! 신라 때 돌로 쌓은 산성으로 능선을 따라 5각형에 가까운 형태를 띠고 있다. 현재 성 안의 특별한 시설물들은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성의 내력에 대해서는 <하동군읍지>가 유일한 자료이다.

 

이 기록과 성의 위치 및 규모로 보아 신라가 군사적 목적으로 쌓은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는 5세기 전반 고구려 광개토왕이 신라를 거쳐 왜군을 토벌하면서 남하했을 때 쌓은 고구려 계통의 성으로 보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다. 성벽은 네모나게 다듬은 돌과 자연석을 사용하여 견고하게 쌓았다.

 

- 주소 : 악양면 평사리 산 31

 

 

2. 구재봉자연휴양림

 

하동 1박 2일 여행코스 두 번째! 하동군 구재봉 자연휴양림은 지리산자락을 따라 나무들이 울창한 숲을 이루어 지리산과 섬진강의 청정 산수경관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최적지로 손꼽히고 있다. 구재봉 봉우리에서 내려다보이는 전형적인 농촌경관과 야생녹차밭, 삼화저수지는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고, 멀리 천왕봉을 비롯한 능선들이 조망되어 그 수려함을 자랑한다.

 

- 주소 : 적량면 중서길 60-81

 

 

3. 남도대교

 

 

하동 1박 2일 여행코스 세 번째! 경남 하동군 화개면 탑리와 전남 구례군 간전면 운천리 사이 섬진강을 가로지르는 길이 358.8m, 폭 13.5m 규모로 2000년 6월 착공되어 2003년 7월 29일 준공한 영호남 화합 상징다리이다.

 

전라남도와 경상남도가 균등부담으로 사업비 217억원이 투자된 이 교량은 중앙부는 닐슨아치교 160m로 국내에서는 한강 서강대교에 이어 두 번째 건설되는 최대 교량이며 양측은 콘크리트 아치로 시공되었고 교량중앙 부분의 폭을 넓혀서 만남의 장소 등 휴게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주소 : 화개면 쌍계로 15

 

 

4. 삼성궁

 

하동 1박 2일 여행코스 네 번째! 청암면 묵계리에 소재하며 한민족의 영산인 지리산품속깊이 청암면 청학동 산길을 휘돌아 1.5Km가량 걸으면 해발 850m에 삼성궁이 자리하고 있다.

 

이 삼성궁의 정확한 명칭은 배달성전 삼성궁으로 이 고장출신 강민주(한풀선사)가 1983년에 고조선시대의 소도를 복원, 민족의 성조인 환인, 환웅, 단군을 모신 배달민족성전으로 민족의 정통 도맥인 선도를 지키고 신선도를 수행하는 민족의 도장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 주소 : 청암면 삼성궁길 86-15

 

 

5. 지리산국립공원

 

 

하동 1박 2일 여행코스 다섯 번째! 국립공원 제1호로 지정된 지리산은 소백산맥남단에 자리하여 전북, 전남, 경남의 3도 5개시군에 걸쳐있는 영산으로 크고 작은 산봉우리가 신비한 산세를 자랑하고 풍부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4계절 관광객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리산은 경상남도 하동군, 함양군, 산청군과 전라북도 남원시, 전라남도 구례군 등 3개도, 5개시군에 걸쳐 있으며 금강산, 한라산과 더불어 삼신산의 하나이다.

 

- 주소 : 화개면 대성리 511-1

 

 

6. 한려해상국립공원

 

하동 1박 2일 여행코스 여섯 번째! 한려수도는 경상남도 거제시에서 전라남도 여수시에 이르는 남해안 다도해 연안의 자연경관을 중심으로 한 지역에서 해안 배후에는 평균 500m 내외의 낮은 산으로 둘러싸인 지형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이 수로를 따라 펼쳐진 해안과 헤아릴 수 없이 산재해 있는 섬들에는 봄은 동백꽃, 여름은 푸른 바다가 자연을 조화롭고 수로의 굽이마다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전공에 대한 유적이 담겨 있어 정부는 1968년 12월 31일에 이곳을 국립공원으로 지정하였다.

 

- 주소 : 금남면 노량리

 

 

7. 쌍계사

 

하동 1박 2일 여행코스 일곱 번째! 쌍계사는 신라 성덕왕 21년 삼법스님이 유학을 마치고 돌아올 때 중국불교 선종 제6대조인 혜능의 사리를 모시고 와 봉안하고 지은 절이다. 문성왕 2년(840년) 진감선서 혜소가 옥천사라 하였다가 정강왕 2년 쌍계사로 바뀌었다.

 

- 주소 : 화개면 쌍계사길 59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하동 숙소 추천 베스트 5 (ft. 경남 여행 펜션)

오늘 글에서는 경남 여행 시 들러볼 만한 하동 펜션을 포함한 하동 숙소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통영 숙박 베스트 5와 거제 1박 2일 여행코스 10곳 그리고 남

aelptos.tistory.com

 

밀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10곳! (ft. 경남 여행지)

오늘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중 밀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10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거제도 풀빌라 펜션 베스트 4와 부산 송도 카페 베스트 6 그리고 통영 맛집 베스트

aelptos.tistory.com

 

거제도 풀빌라 펜션 추천 베스트 4 (ft. 경남 여행 숙소)

오늘 글에서는 경남 여행 숙소로 좋은 거제도 풀빌라 펜션 추천 베스트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거제 펜션 베스트 5와 거제 카페 베스트 6 그리고 거제 1박 2일 여행코스

aelptos.tistory.com

 

이상 경남 여행지 중 하동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