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인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8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인천 송도 카페 베스트 7과 을왕리 펜션 베스트 5 그리고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인천광역시는 대한민국 북서부에 있는 광역시이다. 육지를 기준으로 북쪽으로 경기도 김포시, 동쪽으로 서울특별시 강서구, 경기도 부천시와 접해 있으며, 남동쪽으로 경기도 시흥시, 서쪽으로 황해와 접한다.

 

서쪽으로 황해를 사이로 중화인민공화국과 마주하고 있다. 인천항과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제조업과 물류 산업이 발달하였으며 2003년 인천광역시경제자유구역청이 개청되어 송도, 청라, 영종 지구를 관할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인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8곳은 아래와 같다.

 

 

♪ 목차

 

  1. 월미도
  2. 차이나타운
  3. 인천개항장 근대건축 전시관
  4. 한국 근대 문학관
  5. 연안부두
  6. 팔미도
  7. 영종도
  8. 씨사이드파크

 

1. 월미도

 

 

인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첫 번째! 달의 꼬리를 닮았다 하여 월미도라고 이름 붙은 이곳에는 국내 유원지를 대표하는 월미놀이공원이 있다. 데이트 코스와 가족 나들이 코스로 좋은 곳으로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주변에 카페촌, 식당, 숙박시설, 테마 공원까지 여행에 필요한 시설이 모두 모여 있어 더욱 편리하다.

 

- 주소 : 인천 중구 북성동1가

 

 

2. 차이나타운

 

인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두 번째! 한국과 중국의 문화가 공존하는 한국 속의 작은 중국인 차이나타운은 1884년 청국영사관이 설치된 후 중국인 2,000여 명이 현 선린동 일대로 이주하면서 형성된 곳이다.

 

- 주소 :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59번길 12

 

 

3. 인천개항장 근대건축 전시관

 

인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세 번째! 근대건축전시관은 1883년 개항 이래 130여 년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공간이다. 건축물로 근대 역사를 엿볼 수 있는 공간으로, 단층 규모의 작은 전시관이지만 근대문명의 발자취가 고스란히 살아 숨쉬는 장소이다. 당시 일본, 청나라 등 각국의 건축양식대로 지어서 이국적인 조계지의 풍경과 근대 초기의 건축물, 지금은 소실된 근대 건축물, 현존하는 건축물을 모두 살펴볼 수 있다.

 

- 주소 : 인천 중구 신포로23번길 77 인천개항장근대건축전시관

 

 

4. 한국 근대 문학관

 

 

인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네 번째! 한국 근대 문학관은 한국의 근대문학을 총망라한 문학관으로 1890년대부터 1940년대 후반까지의 근대문학 자료를 보존하고 있다. 근대문학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국 최초의 공공 종합문학관이다.

 

- 주소 : 인천 중구 신포로15번길 76

 

 

5. 연안부두

 

인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다섯 번째! 자연과 섬, 중국의 연안도시를 카페리로 연결하는 연안부두는 황해 바다자원을 몸소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어시장과 연안 항로를 떠나는 부두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터미널, 항구가 공존하는 곳이다.

 

- 주소 : 인천 중구 항동1가

 

 

6. 팔미도

 

인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섯 번째! 팔미도는 큰 섬과 작은 섬이 사주에 의해 합쳐져 위에서 내려다보면 마치 '여덟 팔' 자 모양 같다고 한다. 사람이 살지 않는 무인도이자 100여 년 만에 개방된 신비의 섬이다. 1903년 세워진 우리나라 최초의 등대가 있는 곳이며, 인천 상륙 작전 당시 중요한 역할을 했다. 등대 전망대에 오르면 주변 섬들과 인천대교를 볼 수 있다.

 

- 주소 : 인천 중구 무의동

 

 

7. 영종도

 

 

인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일곱 번째! 하늘에서는 비행기를 타고, 육지에서는 영종대교와 인천대교를 통해, 월미도에서는 배를 타고 들어올 수 있는 곳, 영종도섬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하늘길과 바닷길, 땅길을 통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인천 국제공항으로 들어오는 관문 역할을 하는 곳이다.

 

- 주소 : 인천 중구 운남동 671-3

 

 

8. 씨사이드파크

 

인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덟 번째! 씨사이드파크는 영종도에 위치한 길이 8km의 해변공원이다. 길게 늘어져 있어 규모가 작아 보이나 실제로는 1,771천㎡ 면적으로 여의도 전체면적과 맞먹는 크기의 공원이다. 5개 소공원으로 구획이 나뉘어 있어 인천 해안가를 역조망할 수 있으며, 공원에서 보는 인천대교와 월미도의 풍경이 매우 멋지다. 밀물과 썰물에 의해 펼쳐지는 갯벌과 석양에 비치는 서해의 웅장한 배경은 흔치 않은 이색적인 경관이다.

 

- 주소 : 인천 중구 하늘달빛로2번길 6 (중산동)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인천 송도 카페 추천 베스트 7 (ft. 베이커리 카페)

오늘 글에서는 인천 송도 베이커리 카페를 비롯한 인천 송도 카페 추천 베스트 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을왕리 펜션 베스트 5와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aelptos.tistory.com

 

을왕리 펜션 추천 베스트 5 (ft. 인천 여행 숙소)

오늘 글에서는 인천 여행 숙소로 좋은 을왕리 펜션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과 강화도 카페 베스트 7 그리고 강화도 펜션

aelptos.tistory.com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ft. 인천 여행지)

오늘 글에서는 인천 여행지 중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강화도 카페 베스트 7과 강화도 펜션 베스트 8 그리고 강화도 맛집 베스트 10에 대

aelptos.tistory.com

 

이상 인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8곳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