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중 무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무주 펜션 베스트 5와 남원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고창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무주군은 대한민국 전라북도 동북부에 있는 군이다. 통영대전고속도로가 연결되어 있고, 충청북도, 충청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등 4개 도와 인접한다. 반딧불이의 대표적인 서식지로 유명하고, 청정환경을 기반으로 관광, 레져형 기업도시를 지향하는 휴양도시로서,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조성되어 있다.

 

무주는 또한 1997년 동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2017년 세계 태권도 선수권 대회의 개최지이다. 2005년 정부로부터 기업도시로 선정되어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군청 소재지는 무주읍이고, 행정구역은 1읍 5면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북 여행지 중 무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은 아래와 같다.

 

 

♪ 목차

 

  1. 반딧불이서식지
  2. 향로산전망대
  3. 한풍루
  4. 금강변 잠두마실길
  5. 질마바위
  6. 칠암소
  7. 장수바위와 폭포

 

1. 반딧불이서식지

 

 

무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첫 번째! 천연기념물 제322호로 지정된 반딧불이의 서식지인 이곳은 애반딧불이와 운문산 반딧불이가 서식하는 곳으로 5월 말부터 6월 말까지 밤하는을 수 놓는 반딧불이의 아름다운 군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무주군에서 매년 반딧불축제 시 반딧불이 신비 탐사투어 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 주소 : 전북 무주군 무주읍 잠두리

 

 

2. 향로산전망대

 

무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두 번째! 향로산 제1전망대는 무주읍 읍내리 뒷산에 위치해 있는 해발 420m의 향로산 정상의 정각으로 이곳에서 바라보는 육지 속의 섬 인내도리와 무주읍 전경, 그리고 운해 위의 적상산과 이어지는 능선들이 그림같이 아름다운 곳이다.

 

- 주소 : 전북 무주군 무주읍 향로산

 

 

3. 한풍루

 

 

무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세 번째! 한풍루는 2층 누각으로 1층은 정면 3칸 측면 4칸이며, 2층은 정면 3칸 측면 2칸으로 연건평 154.9㎡, 이익공 팔작지붕이다. 본래 무주의 관아 앞 천변(현 무주 우체국 자리)에 위치했는데, 세조 11년(1465) 전라 관찰사를 역임한 성임이 한풍루를 다녀간 뒤 남긴 시가 있는 것으로 보아, 이전에 건립된 것임을 알 수 있다.

 

- 주소 : 전북 무주군 무주읍 당산리

 

 

4. 금강변 잠두마실길

 

무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네 번째! 이곳은 부남면 도소마을에서 무주읍 서면마을까지 총 19km, 약 5시간이 소요되는 예향천리 금강변마실길 중 제일 아름다운 무주읍 잠두마을 구간으로 1.2km 이어지는 벚꽃, 복사꽃 등과 어우러진 옛길과 금강상류의 원형경관을 조망할 수 있도록 중간지점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사진찍기 좋은 녹색 명소가 설치되어 있다.

 

- 주소 : 전북 무주군 무주읍 잠두강변길

 

 

5. 질마바위

 

 

무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다섯 번째! 질마바위는 짐을 싣기 위해 소나 말의 얹는 안장(질마) 형상 같다고 해서 질마바위라 불리는 곳으로 향로봉 자락의 금강 맘새김길에 있다. 먼 옛날 강줄기와 산으로 막힌 뒷섬 마을 까까머리 애들이 학교를 가기 위해서 그의 부모들이 거대한 벽으로 막고 있던 이 질마바위를 망치워 정으로 쪼아 내서 그 사이 길을 만들어 학교 가는 길로 연결했는데 다시 한 번 우리 부모님들의 사랑과 열정을 되새기게 하는 곳이다.

 

- 주소 : 전북 무주군 무주읍 후도리

 

 

6. 칠암소

 

무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섯 번째! 칠암소는 깎아지른 절벽과 윗 부분은 자라 머리 형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높이는 70척이 넘고 밑의 수심은 15척이 넘는다. 옛날에 냇가에서 빨래를 하던 여자가 바위산이 앞섬 쪽으로 다가오자 여자가 놀라 도망가면서 고함을 치자 멈추어 섰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는 곳으로 절벽 위에 어초정이라는 정자가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앞섬에 다리가 설치되기 이전에는 칠암소 아래에 나루터가 있었다. 또한 앞섬은 임진왜란 때 권춘이라는 사람이 피난 오면서 마을이 형성되었던 곳으로 주변에 풍부한 어족자원으로 어죽집이 많아 무주의 토속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 주소 : 전북 무주군 무주읍 내도리

 

 

7. 장수바위와 폭포

 

무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일곱 번째! 무주읍 당산리에서 적상산을 향하여 남쪽으로 골짜기를 따라 2.0km쯤 올라가면 장수바위가 있다. 많은 사람이 앉아도 넉넉할 평평한 큰 바위가 있고 그 아래 아름다운 폭포가 있다. 또 큰 바위 옆에는 거목이 파수병처럼 우뚝 지켜 서서 그늘을 드리웠는데 그 암반 위에는 버선 모양의 자국이 둘이 있다.

 

- 주소 : 전북 무주군 무주읍 당산리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무주 펜션 추천 베스트 5 (ft. 전북 여행 숙소)

오늘 글에서는 전북 여행 숙소로 좋은 무주 펜션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고창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과 고창 펜션 베스트 6 그리고 군산 호텔 베스트 6에

aelptos.tistory.com

 

남원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ft. 전북 여행지)

오늘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중 남원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무주 펜션 베스트 5와 고창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고창 펜션 베스트 6에

aelptos.tistory.com

 

고창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ft. 전북 여행지)

오늘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중 고창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고창 펜션 베스트 6와 군산 호텔 베스트 6 그리고 전주 맛집 베스트 10에 대해서 궁

aelptos.tistory.com

 

이상 전북 여행지 중 무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