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한옥마을삼락헌한옥펜션 등 전북 여행 숙소로 좋은 전주 펜션 추천 베스트 3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전주 호텔 베스트 6와 전주 맛집 베스트 10 그리고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는 대한민국 전라북도 내륙에 위치한 시이자 전라북도청 소재지입니다. 대부분의 지역이 완주군에 둘러싸여 있으며, 서쪽으로 김제시, 서북쪽으로 익산시와 접합니다. 행정 구역은 2구 35행정동입니다. 조선시대에는 전라도 감영 소재지로서 호남 지방의 종심지 역할을 하였습니다.

 

또한 한옥마을, 경기전, 전동성당, 덕진공원, 국립전주박물관, 풍남문, 금산사 등의 관광명소로 유명한 매력적인 곳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한옥마을삼락헌한옥펜션 등 전북 여행 숙소로 좋은 전주 펜션 추천 베스트 3는 아래와 같습니다.

 

 

♪ 목차

 

  1. 한옥마을삼락헌한옥펜션
  2. 한옥마을사랑가득펜션
  3. 부경당한옥펜션

 

1. 한옥마을삼락헌한옥펜션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 47-8

- 시설 및 서비스 : 조식운영, 무료와이파이, 복층구조

 

전주 펜션 추천 베스트 첫 번째! 한옥마을삼락헌한옥펜션은 한국관광공사 품질인증 최우수 한옥(프리미엄 등급)으로 전주한옥마을 중심에 있는 전통 한옥입니다. 옛날 전통한옥의 멋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건축가인 남편과 아내가 수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만들어 낸 한옥입니다.

 

최고급 목재, 천정 서까래, 대들보, 추녀, 용마루, 툇마루에서 보여주는 웅대함과 시골 외갓집같은 포근하고, 따뜻한 한옥의 느낌을 담아 놓은 곳입니다. 전주한옥마을은 700여채 한옥이 밀집되어 있는 스로우시티 지정구역으로 마을 안에는 주차공간이 없습니다.

 

주차는 전주한옥마을 공영주차장 1, 2, 3에 주차해야 하며 한옥펜션까지의 거리는 3~5분 정도 소요됩니다. 펜션 내 미니주방은 공동사용 시설로 냉장고, 전자레인지, 커피포트, 토스트기, 싱크대 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 한옥마을사랑가득펜션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향교길 149-8

- 시설 및 서비스 : 주차, 조식, 무료 와이파이

 

전주 펜션 추천 베스트 두 번째! 한옥마을사랑가득펜션은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전주향교 옆에 위치한 곳으로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주차, 체험, 조식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또한 제휴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한옥체험, 전동스쿠터, 수제초코파이 체험, 내일로 우대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식은 객실 앞 공용 툇마루에서 제공되며 토스트, 제철과일, 차 등을 제공합니다.

 

 

3. 부경당한옥펜션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한지길 99-5

- 시설 및 서비스 : 조식운영, 와이파이

 

전주 펜션 추천 베스트 세 번째! 부경당한옥펜션은 한옥마을 중심부에 위치한 부경당은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전통한옥입니다. 한옥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자연스럽고 언제 보아도 정겨운 공간으로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 낸 한옥입니다.

 

옛 전통방식을 살린 툇마루, 돌담, 기와, 장독대, 방안 인테리어는 담백함과 순수함을 나타내었으며, 마당 경관은 바라보는 것만으로 마음이 차분해지고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조식이 제공되며 한복체험, 패러글라이딩체험 등을 사전예약하면 풀예약 및 할인되며, 주변 관광지로는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전동성당, 전주향교, 오목대, 이목대, 자만벽화마을, 풍남문, 남부시장 청년몰, 야시장 등이 있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전주 호텔 추천 베스트 6 (ft. 전북 여행/한옥마을 숙소)

오늘 글에서는 전북 여행 시 들러볼 만한 전주 한옥마을 숙소를 비롯한 전주 호텔 추천 베스트 6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전주 맛집 베스트 10과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

aelptos.tistory.com

 

전주 맛집 추천 10 리스트 (ft. 전북 여행)

오늘 글에서는 전북 여행 시 들러볼 만한 전주 맛집 추천 10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과 전주 카페 베스트 6 그리고 전주 숙소 베스트

aelptos.tistory.com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ft. 전북 여행지)

오늘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중 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전주 숙소 베스트 6와 전주 카페 베스트 6 그리고 군산 카페 베스트 7에 대해서 궁금

aelptos.tistory.com

 

이상 한옥마을삼락헌한옥펜션 등 전북 여행 숙소로 좋은 전주 펜션 추천 베스트 3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시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