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치암 고택 등 경북 여행 숙박으로 좋은 안동 숙소 추천 베스트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안동 펜션 베스트 4와 안동 호텔 베스트 4 그리고 안동 맛집 베스트 7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동시는 대한민국 경상북도 중북부에 있는 도시이자, 경상북도청 소재지입니다. 고려, 조선시대에는 안동대도호부가 존재했습니다. 유교 문화의 고장으로 유명하며,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이라는 슬로건을 사용합니다.

 

또한 안동은 하회마을, 도산서원, 봉정사, 월영교, 병산서원, 하회세계탈박물관, 부용대, 안동댐, 고운사, 무섬마을 외나무다리, 만휴정, 충효당, 온뜨리페움 등의 관광명소로 유명한 매력적인 곳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치암 고택 등 경북 여행 숙박으로 좋은 안동 숙소 추천 베스트 4는 아래와 같습니다.

 

 

♪ 목차

 

  1. 안동 씨엠파크 호텔
  2. 치암 고택
  3. 죽헌고택
  4. 온계 종택

 

1. 안동 씨엠파크 호텔

 

 

- 주소 : 경상북도 안동 풍천면 검무로 10-17

- 시설 및 서비스 : 비즈니스 센터, 모닝콜 서비스, 매일 하우스키핑, 팩스/복사, 골프, 볼링, 무료와이파이

 

안동 숙소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안동 씨엠파크 호텔은 경북도청 시외버스정류장에서 차로 약 2분, 안동 터미널에서 차로 약 20분가량 떨어져 있습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하회마을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부용대와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안동 하회마을이 차로 약 15분, 회룡포가 차로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호텔에서는 인피니티 수영장과 스타일러가 구비된 드라이실, 비즈니스 센터는 물론, 최첨단 시설을 갖춘 연회 시설, 락볼링장, 라운지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객실에는 스마트 TV와 냉장고, 커피포트, 생수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욕실에는 헤어드라이어와 기본 욕실용품 등 편안한 투숙을 위한 시설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는 신선한 재료로 정성껏 준비된 뷔페식 조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치암 고택

 

 

- 주소 : 경상북도 안동 퇴계로 297-10

- 시설 및 서비스 : 주차, 무료와이파이

 

안동 숙소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치암 고택은 안동역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으며 안동터미널이 차로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주변 광광지로는 월영교, 안동찜닭골목, 안동민속촌 등이 차로 10분 이내에 있으며 안동 하회마을에서 차로 40분 거리에 있습니다.

 

 

3. 죽헌고택

 

- 주소 : 경상북도 안동 서후면 태장죽헌길 24

- 시설 및 서비스 : 매일 하우스키핑, 회의/연회 시설, 비대면 체크인/체크아웃, 24시간 보안, 무료 와이파이, 모바일 핫스팟 기기, 인터넷

 

안동 숙소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죽헌고택은 안동터미널에서 차로 20분, 안동역에서 차로 30분 거리에 있습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도산서원과 안동호반 자연휴양림이 차로 40분 거리에 있습니다. 또한, 안동시립민속박물관까지는 차로 25분이 소요됩니다.

 

이 고택은 4개의 객실이 있으며 모든 객실에는 편안한 숙박을 위한 모든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 객실에는 공동 욕실도 딸려 있습니다.

 

 

4. 온계 종택

 

 

- 주소 : 경상북도 안동 도산면 온혜중마길 20

- 시설 및 서비스 : 숙소 외부 CCTV 가동, 금연, 방음 설비된 객실, 손 세정제 비치, 익스프레스 체크아웃, 테라스/파티오, 바디워시, 가족용 객실, 타월, 그릴, 무료 와이파이

 

안동 숙소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온계 종택은 안동역에서 차로 4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도산서원이 차로 단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봉정사가 차로 40분 거리에 있습니다. 또한, 안동의 대표 관광지인 하회마을은 차로 1시간 5분 거리에 있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안동 펜션 추천 베스트 4 (ft. 경북 여행 숙소)

오늘 글에서는 경북 여행 숙소로 좋은 안동 펜션 추천 베스트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안동 호텔 베스트 4와 안동 맛집 베스트 7 그리고 안동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

aelptos.tistory.com

 

안동 호텔 추천 베스트 4 (ft. 경북 여행 숙소)

오늘 글에서는 경북 여행 숙소로 좋은 안동 호텔 추천 베스트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안동 맛집 베스트 7과 안동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청송 1박 2일 여

aelptos.tistory.com

 

안동 맛집 BEST 7 총정리 추천! (ft. 경북 여행)

오늘 글에서는 경북 여행 시 들러볼 만한 안동 맛집 BEST 7 총정리 추천 명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안동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과 청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aelptos.tistory.com

 

이상 치암 고택 등 경북 여행 숙박으로 좋은 안동 숙소 추천 베스트 4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시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