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정읍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정읍 맛집 추천 베스트 7과 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순창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목차

 

  1. 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
  2. 정읍사 공원
  3. 충무공원
  4. 내장산 워터파크
  5.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6. 내장산
  7. 옥정호

 

1. 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

 

 

정읍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첫 번째! 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은 가을 들국화인 구절초 꽃의 낭만적인 경관을 만끽 할 수 있는 가을동화 속 꽃동산이다.솔숲 사이로 옹기종기 피어있는 구절초 산책로를 여유롭게 거닐어 보는 자연휴식공원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매년 10월이 되면 솔숲 아래로 옥정호의 새벽안개가 밀려들어 솔숲 아래에 새벽이슬 머금은 구절초 꽃의 고매한 자태를 뽐낸다.

 

- 주소 : 전북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 571번지 일원

 

 

2. 정읍사 공원

 

정읍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두 번째! 정읍사의 발원현장에 6만7천 여평의 규모로 공원을 조성하여 시의 상징인 백제의 여인상인 망부상과 정읍사 사우 정읍사 노래비를 건립하였다. 망부상은 1986. 12월 2.5m 화강암으로 건립하였는데 약간 긴 저고리에 옷깃을 따라서 저고리 아래쪽까지 단이 있으며 머리는 양쪽으로 쪽을 짓고서 두 손을 마주잡은 서있는 모습이다. 반코트식에 아래까지 단이 있는 것은 고구려벽화에 흔히 나타나고 있는 고구려 복식이다.

 

- 주소 : 전라북도 정읍시 시기4길 13

 

 

3. 충무공원

 

 

정읍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세 번째! 현 정읍제일고등학교의 동쪽으로 뻗어내린 산등성이가 거북의 등과 같아 구미등이라한 것이 구미동(5통)이 되었고, 충무공원은 정읍시청 바로 동쪽 성황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원내에는 충렬사가 있다.충렬사는 조선시대 정읍현감을 지낸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배향하기 위해 세운 사우로 범국민적 발의로 1949년 사우건립을 시작하여 1963년 4월 완공하여 이때부터 공의 탄신일인 1월 28일 탄신제전을 봉행하고 있다.

 

- 주소 : 정읍시 수성동

 

 

4. 내장산 워터파크

 

정읍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네 번째! 내장저수지 아래 위치한 내장산 워터파크는 14종의 다양한 분수가 음악의 리듬에 맞춰 분수공연을 하고, 특히 야간공연에는 화려한 조명 및 워터스크린을 이용한 동영상 DVD 공연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 주소 :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호반로 37 내장산워터파크

 

 

5.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정읍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다섯 번째! 정읍시 내장동 내장호 주변에 조성된 내장산 단풍생태공원(6만㎡)은 우리나라에 자생하고 있는 단풍나무중 11종외 다양한 수목이 식재되어 있으며 특히, 잎이 아기 조막손처럼 작다하여 애기단풍이라 부르는 단풍나무의 빛깔이 아름답다.단풍체험전시관과 석가원, 분재원, 습지원, 단풍동화숲, 단풍터널길, 고향의 정원등 단풍을 테마로한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공간으로서 내장산 서래봉이 바로 눈앞에 펼쳐져 있어 산세 또한 수려하고, 11월에는 수놓은 듯한 아름다운 단풍이 환상적이다.

 

- 주소 : 정읍시 내장동

 

 

6. 내장산

 

정읍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섯 번째! 정읍시, 순창군과 전남 장성군에 걸쳐있는, 가을 단풍으로 유명한 내장산은 호남 5대명산의 하나요, 전국 8경의 하나이고 또한 호남의 금강산으로 불리는 명승지이다. 1971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봄의 신록, 여름의 녹음, 가을의 단풍, 겨울의 설경이 아름다워 사시사철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특히 단풍이 절경을 이루는 가을에는 많은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

 

금선폭포, 도덕폭포 등 두개의 폭포와 금선계곡, 원적계곡 등 두개의 계곡, 신선봉, 서래봉, 불출봉, 연지봉, 망해봉, 까치봉, 연자봉, 장군봉, 월영봉 등 아홉개의 웅장한 봉우리로 이루어졌고 굴거리나무, 비자나무 등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희귀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 주소 : 정읍시 내장동 내장산

 

 

7. 옥정호

 

정읍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일곱 번째! 옥정호, 운암저수지, 섬진저수지, 산내저수지라고도 한다. 유역면적 768㎢, 만수면적이 26.5㎢, 하천길이 212km, 총조수량만도 4억 3천만 톤에 이른다.인근에 수자원확보가 곤란한 전북평야지대 도시지역(전주, 김제, 정읍, 부안)의 생활용수난을 해소하고 있다.

 

섬진감 상류의 임실군 강진면 용수리와 정읍시 산내면 종성리 사이를 가로지르는 다목적댐 건설로 이루어졌다. 담양호, 장성호와 함께 농업용수를 인근 평야에 공급하며, 내장산국립공원에 인접한 낚시터이기도 하다. 북서 방향으로 호남고속도로가 통과하여 교통이 편리하다.

 

 

- 주소 : 정읍시 산내면 종성리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정읍 맛집 추천 베스트 7 (ft. 전북 여행)

오늘 글에서는 전북 여행 시 들러볼 만한 정읍 맛집 추천 베스트 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남원 맛집 베스트 7과 익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순창 맛집 베

aelptos.tistory.com

 

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ft. 전북 여행지)

오늘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완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완주 맛집 추천 베스트 7과 전주 맛집 추천 10 리스트 그리고 진안 맛집 추천

aelptos.tistory.com

 

순창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ft. 전북 여행지)

오늘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중 순창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순창 맛집 베스트 6와 부안 펜션 베스트 5 그리고 진안 맛집 베스트 5에 대해서 궁금

aelptos.tistory.com

 

이상 정읍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