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목차

 

  1. 통영 동피랑마을길
  2. 통영케이블카
  3. 합천 해인사
  4. 합천 가야산
  5. 남해 독일마을
  6. 남해 원예예술촌
  7. 거제씨월드
  8. 거제 바람의 언덕
  9. 하동 쌍계사
  10. 하동 화개장터

 

1. 통영 동피랑마을길

 

 

경상남도 통영시 동호동과 정량동, 태평동 그리고 중앙동 일대의 언덕 위의 마을로, 동피랑이란 이름은 동쪽 벼랑이란 뜻이다. 구불구불한 오르막 골목길을 따라서 강구안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동피랑 마을에 올라보면 담벼락마다 그려진 형형색색의 벽화가 눈길을 이끈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경남 통영시 동피랑 1길 6-18

 

 

2. 통영케이블카

 

우리나라 100대 명산으로 지정된 해발 461m 미륵산 8부 능선에 위치한 통영 케이블카는 1,975m로서 관광용으로는 국내 최장의 길이를 자랑한다. 우리나라 최초 바이 곤돌라 자동순환식 8인승 48기를 설치하였고, 2008년 4월 개통되어 통영의 관광은 통영 케이블카로부터 시작되고 있다. 친환경적인 데크를 이용해 일출과 일몰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으며 보석 같은 섬들도 수놓아진 형언할 수 없는 쪽빛 바다의 장관도 느껴볼 수 있다.

 

- 입장료 : 대인 1만 4천 원, 소인 1만 원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발개로 205(도남동 349-1)

 

 

3. 합천 해인사

 

해인사는 신라시대에 그 도도한 화엄종의 정신적인 기반을 확충하고 선양한다는 기치 아래, 이른바 화엄십찰의 하나로 세워진 가람이다. 화엄종의 근본 경전인 화엄경은 4세기 무렵에 중앙아시아에서 성립된 대승 경전의 최고봉으로서, 그 본디 이름은 대방광불 화엄경이며 동양문화의 정수라고 일컬어진다. 이 경전에 해인삼매라는 구절이 나오는데, 해인사 이름은 바로 이 해인삼매에서 비롯되었다.

 

- 입장료 : 어른 3천 원, 청소년 1천5백 원, 어린이 7백 원

- 주소 : 경남 가야면 가야산로 1502-9

 

 

4. 합천 가야산

 

 

가야산은 오묘하고 빼어난 산세를 지니고 있어 사시사철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매표소에서 해인사까지 이어지는 홍류동 계곡 주변에는 소나무뿐만 아니라 활엽수가 우거져 있어 그 아름다움이 해인사와 함께 가야산의 백미로 손꼽힌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경남 가야면 가야산로 1502-9

 

 

5. 남해 독일마을

 

이국적 풍광과 서사가 가득한 독일마을은 그 후 드라마 환상의 커플의 촬영지, 영화 국제시장,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와 배경이 되었으며, 2020년 11월 기준 44가구 77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다. 독일마을 일대는 특색 있는 가게와 카페가 즐비하다. 독일식 수제 맥주 브루어리 투어가 가능한 양조장이 있으며 독일식 튀김 족발인 슈바인 학센과 독일식 돈가스인 슈니첼 등 다양한 독일식 음식을 독일 맥주와 함께 맛볼 수 있는 카페도 많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삼동면 독일로 89-7

 

 

6. 남해 원예예술촌

 

한국 손바닥 정원 연구회를 주축으로 모인 20명의 원예전문가들이 중심이 되어 각자의 집과 정원을 개인별 작품으로 조성해 이룬 아름다운 정원 마을이다. 원예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 계절마다 정원마다 다양한 화초를 비롯한 채소, 과일까지 각양각색의 모양과 형태로 예술적으로 빚어놓은 이곳 원예예술촌은 뉴질랜드풍의 토피어리 정원, 스페인풍의 조각정원, 네덜란드풍의 풍차정원, 프랑스풍의 풀꽃 지방과 스위스풍의 채소정원 등 여러 나라의 정원을 살펴보는 재미로 눈이 즐겁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예술길 39

 

 

7. 거제씨월드

 

 

국내에서 처음으로 돌핀&벨루가 인카운터를 선보이는 거제씨월드에선 인간과 돌고래와의 악수, 안기, 수영하기 그리고 먹이주기 등의 체험과 교육 그리고 치유 등을 목적으로 하는 상호작용적인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서로 다른 종류의 큰 돌고래 16마리, 흰돌고래 4마리 등등 총 20마리가 생활을 하고 있는 수조는 유럽해양포유동물협회의 큰돌고래 사육에 대한 표준지침에 의하여 설계됐다.

 

- 운영시간 : 09:00 - 18:00

- 입장료 : 일반 5천 원, 청소년 3천 원, 어린이 2천 원

-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 해안로 15

 

 

8. 거제 바람의 언덕

 

거제시 남부면의 갈곶리 도장포 마을의 북쪽에 자리를 잡고 있는 나지막한 언덕이 바로 바람의 언덕이다. 이곳의 원래 지명은 띠가 덮여 있는 언덕이라는 뜻으로 띠밭늘로 불렸지만, 2002년부터 바람의 언덕으로 불리어지게 되었다. 영화 <종려나무 숲>과 TV 드라마 <이브의 화원> 그리고 <회전목마> 등의 촬영지였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14-47번지

 

 

9. 하동 쌍계사

 

쌍계사는 신라 성덕왕 21년에 삼법 스님이 유학을 마치고 돌아올 때에 중국 불교 선종 제6대조 혜능의 사리를 모시고 와서 봉안하고 지은 절이다. 문성왕 2년(840년) 진감 선서 혜소가 옥천사라 했다가 정강왕 2년 쌍계사로 바뀌었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쌍계사길 59

 

 

10. 하동 화개장터

 

화개장터는 화개면 탑리에 있고 5일장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던 곳이다. 지리산 맑은 물이 흘러 내려와 섬진강과 만나는 곳에 자리하고 있는 화개, 경상남도와 전라남도를 잇는 화개장터는 해방 전까지만 하더라도 우리나라 5대 시장 중 하나로 전국의 어떠한 시장보다 많은 사람이 붐볐던 곳이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탑리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경남 통영 맛집 베스트 10 추천

오늘 글에서는 경남 통영 맛집 베스트 10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통영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과 통영 펜션 추천 좋은 곳 베스트 5 그리고 통영 호텔 추천 베스

aelptos.tistory.com

 

합천 풀빌라 펜션 추천 베스트 4 (ft. 경남 여행 숙소)

오늘 글에서는 경남 여행 숙소로 좋은 합천 풀빌라 펜션 추천 베스트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합천 맛집 베스트 7과 합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산청 계

aelptos.tistory.com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오늘 글에서는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목차 상주은모래비치 독일마을 원예예술촌 설리 스카이워크 물미해안전망대 금산 & 보리암 용문사 노도 섬이정원 송정

aelptos.tistory.com

 

이상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