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강원도 여행지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목차

 

  1. 울산바위
  2. 청간정
  3. 천학정
  4. 송지호
  5. 화진포
  6. 가진해변
  7. 건봉사
  8. 마산봉
  9. 통일전망대
  10. DMZ박물관

 

1. 울산바위

 

 

해발 873m인 울산바위는 사방이 절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둘레가 4㎞이며 6개의 봉우리로 어우러져 있다. 미시령 터널을 통과하면 오른쪽으로 울산바위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 울산바위를 바라보면 높이 솟은 기암절벽과 절벽의 아래를 둘러싼 푸른빛이 참으로 장관을 이루고 있어 감탄을 금할 수가 없다.

 

하지만, 울산바위를 꼭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강원도 고성의 화암사 가는 길을 달릴 때에도 울산바위를 볼 수 있고, 고성군에 위치한 대명콘도 골프장에서도 볼 수 있으며, 옛 미시령 길을 드라이브할 때에도 울산바위의 위용을 감상할 수 있다.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미시령로 2653

 

 

2. 청간정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32호로 지정된 청간정은 1560년 최초의 중수기록이 있으며 1953년 고 이승만 대통령이 친필로 쓴 현판이 정자 내에 걸려 있다. 아름다운 주위 풍광으로 예부터 시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며 노송 숲 사이로 뚫린 오솔길을 더듬은 뒤, 탁 트인 동해를 굽어보는 정취가 그윽하다.

 

- 운영시간 :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동해대로 5110

 

 

3. 천학정

 

천혜의 기암괴석과 깎아지른 듯한 해안 절벽 위에 건립되어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며 남쪽으로 청간정과 백도를 마주 바라보고 북으로는 능파대가 가까이 있어 한층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는데 상하 천광 거울 속에 정자가 있다 하여 천학정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넘실거리는 푸른 바다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모든 근심 걱정이 일시에 사라지고 드넓은 동해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어 이 고장 사람들의 편안한 쉼터이기도 하다.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천학정길 10

 

 

4. 송지호

 

 

송지호 옆 7번국도변에는 송지호 관망타워가 있으며 송지호는 한반도 해안선을 이정표 삼아 따뜻한 남쪽으로 날아가던 겨울 철새가 머물다 가는 철새도래지이다. 짠물이 섞여 겨울에도 잘 얼지 않고, 물빛이 청명하고 수심이 일정해 도미와 전어 등 바닷고기와 잉어, 숭어 같은 민물고기가 함께 살고 있는 등 철새에겐 먹이도 많아 이보다 좋은 쉼터도 없을 것이다. 겨울이면 청둥오리 기러기 떼와 천연기념물인 고니가 호수로 날아든다.

 

- 운영시간 : 00:00 - 24: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동해대로 6021

 

 

5. 화진포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 주변경관이 빼어나 예로부터 주변에 유명한 별장들이 많았던 곳으로 지금도 이승만 대통령 화진포기념관&별장과 이기붕 별장, 김일성 별장이 역사안보전시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화진포호는 호숫가에 해당화가 만발해 붙여진 이름으로 동해안 최대의 자연호수이다. 1970년대부터 겨울 철새이면서 천연기념물 제201호인 고니와 청둥오리 등 철새가 많이 날아와 호수 일대에 장관을 이루고 있다.

 

- 운영시간 : 00:00 - 24: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화진포길 280

 

 

6. 가진해변

 

국도 7호선에서 동쪽으로 1km 떨어진 가진 해변은 주변에 민박이 다수 위치하고 있어 가족단위 피서객이 즐겨 찾는 곳이며, 가까운 가진 항구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활어회로 피서와 함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다만, 유영구역이 15m 정도이므로 수영 시 한계선을 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한다.

 

- 운영시간 : 00:00 - 24: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가진리

 

 

7. 건봉사

 

 

전국 4대 사찰 중 한 곳으로 신라 법흥왕(서기 520년) 때 지어진 오랜 사찰이다. 건봉사에는 신라 자장율사가 당에서 가져온 부처님의 진신 치아사리와 무지개 모양의 능파교 (보물 제1336호), 그 양쪽에 바라밀 문양의 돌기둥, 불이문(강원도 문화재자료 제35호)이 옛 건봉사 터(강원도 기념물 제51호)에 천년이 넘는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 운영시간 : 00:00 - 24: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건봉사로 723

 

 

8. 마산봉

 

마산봉에서 바라보는 동해안의 절경과 함께 겨울철 설경은 보는 이로 하여금 대자연의 위용과 위엄을 함께 느끼게 한다. 마산봉은 백두대간 준령 위 진부령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마산봉을 정점으로 서쪽 방향을 수개의 계곡이 형성되어 있고 계곡을 중심으로 수려한 경관을 이루고 있다.

 

- 운영시간 : 00:00 - 24: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흘리

 

 

9. 통일전망대

 

분단 현실이 발아래 펼쳐져 있는 곳으로 분단의 아픔과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을 되새기고자 1984년에 지어졌으며, 이후 수십만 명의 실향민과 관광객이 찾아와 이산의 상처를 달래고 통일을 기원하였다. 동해안 최북단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명호리의 해발 70미터 고지 위에 위치하고 있다. 금강산이 가깝게는 16km, 멀리는 25km 정도 거리로 해금강 대부분 지역이 한눈에 보이고, 해금강 주변의 섬과 만물상(사자바위), 현종 암, 사공 암, 부처바위 등을 조망할 수 있다.

 

- 운영시간 : 09:00 - 16:5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금강산로 481

 

 

10. DMZ박물관

 

DMZ박물관은 남북한 평화와 안정을 바라는 전 국민의 염원을 담아 동해안 최북단인 군사분계선과 근접한 민통선 내에 건립하였다. 지구 상에 남아있는 유일한 분단국의 상징인 DMZ을 통하여 지난 1950년 한국전쟁 발발 전후 모습과, 휴전협정으로 탄생한 휴전선이 갖는 역사적인 의미, 이로 인해 나타난 동족 간 이산의 아픔, 지속되는 군사적인 충돌, 60여 년간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아 원형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생태환경 등을 전시물이나 영상물로 재구성하여 강원도 DMZ박물관에 담아 놓았다.

 

- 운영시간 : 매주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통일전망대로 369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강원도 고성 펜션 추천 베스트 5

오늘 글에서는 강원도 고성 펜션 추천 베스트 5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강원도 고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8곳과 고성 맛집 베스트 10 그리고 고성 호텔 추천 베스트

aelptos.tistory.com

 

고성 숙소 추천 베스트 5 (ft. 강원도 여행 숙박)

오늘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 숙박으로 좋은 고성 숙소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고성 호텔 베스트 5와 고성 펜션 베스트 6 그리고 고성 1박 2일 여행코스

aelptos.tistory.com

 

고성 호텔 추천 베스트 5 (ft. 강원도 여행 숙소/리조트)

오늘 글에서는 고성 리조트 등 강원도 여행 숙소로 좋은 고성 호텔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고성 펜션 베스트 6와 고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8곳 그리

aelptos.tistory.com

 

이상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강원도 여행지 추천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