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골절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뼈에 좋은 음식 12가지와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5가지 그리고 칼슘 많은 음식 12가지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평소 잘 사용하지 않던 몸을 갑작스럽게 사용할 경우, 작은 외부 충격에도 뼈가 부러지는 등 골절을 겪기 쉬운 상태가 된다. 골절은 아무리 미세하고 약한 정도라도, 일상생활에 부담을 준다. 이렇다 보니 평소 뼈가 약한 사람들은 생활 습관 개선뿐 아니라 평소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뼈 건강을 지키는데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골절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 목차

 

  1. 자두
  2. 가시오가피
  3. 시금치
  4. 우유
  5. 생선
  6. 표고버섯
  7. 멸치
  8. 오렌지
  9. 홍화씨
  10. 브로콜리

 

1. 자두

 

 

골절에 좋은 음식 첫 번째! 뼈가 골절되었을 때 회복을 위해 드셔야 할 음식은 바로 자두이다. 자두의 비타민K가 풍부하여 칼슘 균형을 개선해주고 뼈를 만들어내는 작용을 촉진하여 뼈 손실을 예방해 준다. 그리고 브론이라는 성분이 뼈 분해 속도를 느리게 해 주어 골절과 골다공증에 좋다.

 

2. 가시오가피

 

골절에 좋은 음식 두 번째! 가시오가피는 칸토 사이드 D라는 성분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이 우리 몸의 골밀도를 높이고 그 양을 늘리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뼈 붙는 것 이외에 골절 예방과 퇴행성관절염 통증에 좋다고 하니 뼈 건강을 위해 꼭 챙겨야 할 식품이다.

 

 

3. 시금치

 

골절에 좋은 음식 세 번째! 시금치는 비타민, 철분, 식이섬유 등 각종 영양 성분이 다량 함유된 녹황색 채소로 항산화제의 공급뿐 아니라 근육을 만드는 주성분인 철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철분이 몸에 흡수되면 근육이 튼튼해질 뿐만 아니라 미네랄 또한 풍부한 음식 중에 하나이다. 시금치에는 뼈에 필요한 두 가지 미네랄 칼슘과 아연이 모두 들어 있으며, 칼슘은 뼈의 중요한 구성 성분으로 뼈가 튼튼해지는데 꼭 필요하고, 아연은 부러진 뼈가 다시 자라는데 필요한 화학반응 유도로 치유를 빠르게 도와준다.

 

4. 우유

 

 

골절에 좋은 음식 네 번째! 뼈 잘 붙는 음식으로 제일 유명한 게 우유다. 병원에서 의사 선생님이 골다공증에는 약과 함께 칼슘이 많고 마그네슘도 포함되어있는 우유를 추천해준다. 우유에는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그리고 한창 성장기에 있는 어린아이들에 게도 좋다.

 

5. 생선

 

골절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연어와 참치 대구 같은 기름진 생선은 칼슘과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골밀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특히 오메가 3 같은 지방산이 풍부해서 뼈의 손실을 막아주는 데 도움을 주며 노화를 해소하는 건강한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뼈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6. 표고버섯

 

골절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밭에서 나는 고기로 알려진 표고버섯은 칼슘과 인 성분이 풍부해 칼슘을 섭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칼슘 흡수율을 높여주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뿐만 아니라 표고버섯은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리놀산이 풍부하여 복부비만에 효과적이며, 에프코 스테롤이 풍부하여 혈관계 질환에 좋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열량이 낮은 표고버섯은 당뇨,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등 각종 성인병과 고도비만이 있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에게 균형을 잡아주는 음식이다.

 

7. 멸치

 

 

골절에 좋은 음식 일곱 번째! 멸치는 뼈 건강에 좋다. 평소 국물을 우려내거나 말린 멸치를 고추장에 찍어 먹기도한다. 멸치 특유의 고소함과 바다맛이 정말 좋은데 비린맛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다른 뼈건강에 좋은 음식이 있으니 멸치를 꼭 먹지 않아도 된다.

 

8. 오렌지

 

골절에 좋은 음식 여덟 번째! 새콤달콤한 오렌지 역시 뼈 잘 붙는 음식이다. 오렌지는 과일 중에서도 비타민C가 많기로 유명하다. 풍부한 비타민C가 콜라겐 생성을 도와 뼈를 잘 붙게 할 뿐 아니라 강력한 소염 작용으로 낮은 과정에서의 통증을 줄여주기도 한다. 또 비타민C는 인체의 면역 기능을 향상해 빠른 치유를 촉진하므로 빨리 나으려면 꼭 드시는 게 좋다.

 

 

9. 홍화씨

 

골절에 좋은 음식 아홉 번째! 우리나라 충청도에서 재배되는 홍화씨는 국화의 일종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줌과 동시에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드시면 좋은 식품이다. 골절이나 뼈가 부러졌을 때 뼈가 잘 붙는 것으로 유명하여 골절환자들이 영양제처럼 먹는다면 건강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10. 브로콜리

 

골절에 좋은 음식 열 번째! 브로콜리는 부러진 뼈를 붙이는 최고의 음식 중 하나이다. 비타민K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비타민K는 체내에서 다른 미네랄과 결합해 새로운 뼈의 형성을 돕는다. 즉 부러진 뼈가 다시 붙어서 새로운 뼈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촉진하기 때문에 식사 때 브로콜리 한 컵만 먹어도 회복이 빨라지고 뼈가 빨리 붙는다고 한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뼈에 좋은 음식 12가지

오늘 글에서는 뼈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칼륨이 많은 음식 10가지와 칼슘 많은 음식 12가지 그리고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9가지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aelptos.tistory.com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5가지

오늘 글에서는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기관지에 좋은 음식 12가지와 모공 줄이는 방법 10가지 그리고 뼈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대해서 궁금

aelptos.tistory.com

 

칼슘 많은 음식 12가지

오늘 글에서는 칼슘 많은 음식 1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철분 많은 음식 10가지와 무릎연골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단백질 많은 음식 9가지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aelptos.tistory.com

 

이상 골절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