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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곡(套曲)  〔쌍조야행선.双调夜行船〕《추사(秋思)》와 소령(小令) 〔천정사(天净沙)〕 《추사(秋思)》는 전형적으로 이러한 풍격을 표현한다. 왕실보(王实甫)가 세상에 남긴 산곡(散曲)은 아주 적지만,그러나 가중명 (贾仲明)이 그를 “사의 문장을 지으면,풍격과 운이 아름답고,유림의 중등 부류에서 뛰어나다(作词章,风韵美,士林中等辈伏低)”라고 말한 것은,실보 (实甫)의 산곡(散曲)성취가 아주 높음을 설명해준다.그의 창작풍은 면밀하 고 화려하며,유순하고 아름다우며 다채롭다.《태화정음보(太和正音谱)》는 그의 사(词)를 “마치 꽃 속의 미인 같다(如花间美人)”라고 말하는데,바로 이 러한 풍격의 형상을 표현하고 있다. 장가구(张可久)는 원(元)후기 가장 유명한 산곡 작가이다.일생동안 전문 적으로 산곡을 창작했고,세상에 전하는 작품은 800여수가 있다.내용은 어 떤 것은 풍경을 묘사해 감정을 말하고,어떤 것은 뜻을 이루지 못한 것에 대한 감정이고,현실생활에 대한 묘사는 결핍되어 있다.예술상 격률과 구를 다듬는 것을 중시하고,대장(对仗)을 중요시했고.늘 앞 시대 사람들의 시나 75 사(词)의 명구를 뽑아 곡(曲)에 끌어들여,산곡이 시사화(诗词化)되게 하여, 산곡 본래의 특징에서 벗어났다.하지만 작가는 능히 조탁 속에서 자연스러 움을 잃지 않고,평범한 아름다움 속에서 농염함을 잃지 않아,문인 산곡의 새로운 작풍을 형성하여,후대 산곡에 아주 큰 영향을 발생시켰다. 4.마치원(马致远)의 산곡(散曲)은 어떤 특색이 있는가? 마치원(马致远)은 원대(元代)걸출한 산곡 작가이고,원대 산곡 작가 중 여 러 빼어난 인물들을 지도하는 지위를 지니고 있다.그의 소령(小令)은 위대 한 예술 성취를 획득하고,명편(名片)은 광범위하게 전해진다. 마치원(马致远)의 소령(小令)은 호방(豪放)과 청아하고 아름다운 특징을 함께 지니고 있고,언어는 자연스럽고 유창한 가운데서도 여러 문인들의 관 용적인 어휘나 구법을 포함시키는데,이로 인해 후대인들이 추종하는 것이 다.그의 호방한 풍격을 대표하는 소령(小令)은 예를 들어 《열금경․실제.閱金经․失题》: 밤이 오자 서풍은 세차지고,높은 하늘로 물수리 한 쌍 날아가네,중원의 한 평민을 너무 고통스럽게 한다.슬프다,옛 사람은 아는지 모르는지?누각에 오른 뜻을,하늘에 오를 사다리가 없음을 슬퍼한다. 夜来西风劲, 九天雕鹗飞,困煞中原一布衣。悲,故人知未知? 登楼意,恨无 上天梯。 곡자(曲子)는 한 지식인이 벼슬길에서 실의하고 나아가 이로 인해 생겨나 는 호방한 기질을 반영한다.글자의 행간(行间)에 일종의 고상하여 세속에 얽매이지 않는 기질을 나타내고 있다. 마치원(马致远)이 자연경물을 묘사한 부류의 소령(小令)은 대부분 참신하 고 자연스럽게 쓰여져,다른 풍격으로 표현되는데,이러한 풍격은 더욱 그의 예술성취를 대표할 수 있다.이러한 부류의 제재의 작품 중에, 《천정사․ 추사(天净沙․(秋思》는 그의 뛰어난 시문이다. 76 메마른 등나무 고목 황혼의 까마귀,작은 다리 흐르는 물 인가,옛날 길 서풍 마른말,석양은 서쪽으로 지고,애간장 끊어지는 이는 하늘 가에 있네. 古藤老树昏鸦,小桥流水人家,古道西风瘦马.夕阳西下,断肠人在天涯 곡자(曲子)는 아주 짧아,모두 합해서 5구 28자이다.앞의 3구는 매구에서 모두 세 종류의 경물로 구성되고,3구는 모두 9종류의 경물을 묘사하고 있 는데,고묘하게 짜여져 있고,한 폭의 진실하게 사람을 감동시키는 가을 들 의 저녁 그림을 구성해 놓고 있다,그리고 여행자의 처량하게 떠도는 심경 을 명확하게 새기고 있다. 마치원(马致远)의 산곡에 대한 공헌은 곡(曲)의 제재와 내용을 확대시킨 것 외에,더 중요한 것은 곡의 의경(意境)을 제공한 것이다.그의 소령(小令) 풍격은 다양하고,의경(意境)은 우아한 미가 있고,언어는 정련하고,자연스 럽고 유창하여,예술상 독특한 점을 가지고 있다. 5.《수호전(水浒传)》의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 수호전(水浒传)은 일반적으로 원말(元末)명초(明初)시내암(施耐庵)이 지은 장편소설이고,민간에 아주 광범위하게 전해지던 북송(北宋) 말년 송강(宋 江) 의기의 이야기에서 소재를 얻었다고 여겨진다. 전 책은 전후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전반부는 각 길에서 영웅들이 차례차례 양산(梁山)을 가는 대의기와 관군을 공격하고 사면을 받아 복종하 는 것을 묘사하고,후반부는 5개 부분으로 구성되는데,즉 정료(征辽),평전 호(平田虎),평왕경(平王庆),평방렵(平方猎)및 결말이다.전반부는 백성들이 관아를 반대하지만,그러나 요나라가 침략했을 때,송강 등의 인물들이 사 면을 받아 왕에게 복종하고,이 후 송강은 충신이 된다.제 85회 요나라 구 양시랑(欧阳侍郎)이 송강에게 투항을 권유할 때,오용(吴用)은 송강에게 대 책을 내놓는다.부귀를 얻으려면 요나라에 투항하고,충의를 얻으려면 송조 에 보답하라는 것이다.송강은 “나는 반드시 충성을 다해 국가에 보답하고,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吾辈当盡忠报国,死而后悔 )”.라고 한다.후반부는 대부분 충신이 간신을 반대하는 것을 묘사하고 있다.송강이 사면을 얻어 77 왕에게 복종한 후 "수후(水浒)"의 영웅들은 시종 간신에게 배척당하고 공 격과 모함을 받는다,최후에 송강 등의 사람들이 간신에게 전부 모함을 받 아 죽는데,이는 독자로 하여금 전율을 느끼게 하는 비극의 결말이다. 수호전(水浒传)은 예술형상을 통해 관이 핍박하면 백성은 반기를 든다 라 는 현상을 형상적으로 표현한다,그것이 표현하는 양산박 영웅들의 기세가 드넓은 대의기는,민간에서 더욱 생동감있게,더욱 광범위하게 전래된다. 수호전(水浒传)은 중국고대소설과 강사화본(讲史话本)적은 대본을 읽어주는 의 전통특색을 계승하고 발전시켰고,이야기는 전기성(传奇性)을 지니고,여 러 사건들이 꼬리를 물고 일어낙,매 한 이야기의 고조는 독자의 마음을 긴 장시킨다.예를 들면 “拳打鎭关西”“宋江杀惜”  “武松打虎”  “血溅鸳鸯楼”  “江洲劫法场” “三打祝家庄”등등은 수 백년 동안 늘 인구에 회자되었다.책 속의 영웅인물들의 소조는 그들의 언어와 표현을 통해 각각 특성을 지닌다. 예를 들면 노지심(鲁智深),무송(武松),이규(李逵)세 사람은 모두 성격이 강직하고 공평하지 못한 사람을 혼내기를 좋아하고 억압을 두려워하지 않는 다.노지심의 성격은 비록 급하고,행동은 거칠지만,그러나 투쟁에서는 또 한 아주 세심하고 영민하다.拳打鎭关西에서는 생각지도 못하게 주먹 세  방에 그를 때려 죽이자,그는 순간 이 번에 재판을 받아 감옥살이를 하게  되면,자신은 홀연단신이라 밥을 보내줄 사람이 없다는 것이 생각나자,그래 서 일부러 화가 난척하며 정백정(郑屠尸)을 가리키며 말하기를 “너 죽은척 할래,술집과 너는 천천히 상대해주겠다(你诈死,酒家和你慢慢理会 )”라고 하며,한편으로는 욕을 하고,한편으로는 큰 걸음으로 가버린다.이렇게 해 서 곧 벗어날 수가 있었다.무송(武松)의 성격은 강렬하고 도리를 모르는 사 람을 혼내기를 좋아했고,죽음 또한 겁내지 않고,그는 형을 대신해 복수를 하고,조사 상황으로부터 착수해 형수를 죽여 자백을 받아내는데 이르고,서 문경(西门庆)을 죽이고,관아에 자수하는데,표현되는 것이 아주 지략이 있 다.이규는 이와 달라,더 소박하고 정직하고,덤벙거리고,대담하고,양산의 일에 아주 충성스럽다,하지만 늘 무모하고,결과를 생각하지 않고,아주 천 진스럽고,하찮은 일에 관여하기를 좋아하고,또한 늘 사단을 일으킨다.인 물에 대한 작가의 파악은 대단히 예정된 곳에 위치되어,더욱 작품의 매력 을 증가시킨다. 수호전의 언어는 구어를 기초로 하고,가공과 제련을 거쳐 창작되었고,명확 78 하고,정련되고,정확하고 생동적인 특징과 농후한 생활 기운을 지니고 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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