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중 영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영광 맛집 베스트 7과 곡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완도 맛집 베스트 5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목차

 

  1. 백수해안도로
  2. 가마미해수욕장
  3. 칠산타워
  4. 불갑사
  5. 불갑저수지수변공원
  6. 숲쟁이공원
  7. 송이도

 

1. 백수해안도로

 

 

영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첫 번째! 영광군 백수읍 길용리에서 백암리 석구미 마을까지 16.8km에 달하는 해안도로로, 기암괴석, 광활한 갯벌, 불타는 석양이 만나 황홀한 풍경을 연출하는 서해안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이다. 특히 해안도로 아래 목재 데크 산책로로 조성된 3.5km의 해안 노을길은 바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 걷기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2006년 건설교통부의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2011년 국토해양부의 제1회 대한민국 자연경관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 주소 : 전남 영광군 백수읍 해안로 957

 

 

2. 가마미해수욕장

 

영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두 번째! 200여 그루의 소나무가 해변을 감싸 안고 있으며, 폭 200m가 넘는 1km의 고운 백사장이 반달모양으로 휘어져 있어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전남 서해안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이다. 수심은 1~2m로 물이 깨끗하고 수온이 높아 해수욕하기에 적합하며, 모래입자가 고와 모래찜질에도 안성맞춤이다.

 

- 주소 : 전남 영광군 홍농읍 가마미로 357-23

 

 

3. 칠산타워

 

 

영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세 번째! 전남에서 가장 높은 111m의 전망대이다. 1층에는 여객대합실과 매점, 특산품 판매점이, 2층에는 음식점과 회센터가 입점해 있으며 3층에 하이라이트인 전망대가 있다. 전망대에 오르면 광활하게 펼쳐진 칠산 앞바다와 주변 육지가 한눈에 들어와 절로 탄성을 지르게 한다.

 

- 주소 : 영광군 염산면 향화로 2-10

 

 

4. 불갑사

 

영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네 번째! 불갑사는 법성포를 통하여 백제에 불교를 전래한 인도승 마라난타 존자가 최초로 세운 절로 알려져 있다. 오랜 역사만큼 많은 전설과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으며, 보물 제830호 대웅전, 보물 제1377호 목조석가여래삼불좌상, 보물 제1470호 불복장전적 등을 비롯하여 팔상전, 칠성각, 만세루, 범종루, 천왕문 등 귀중한 문화재들을 품고 있다.

 

- 주소 : 전남 영광군 불갑면 불갑사로 450

 

 

5. 불갑저수지수변공원

 

 

영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다섯 번째! 광주, 전남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불갑저수지 주변을 관광지로 조성한 수변공원에는 철따라 잘 가꾸어진 화단과 시원한 물줄기가 일품인 인공폭포 등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연인들에겐 드라이브 코스로, 가족들에겐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수상스키장이 마련되어 있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저수지 상류에서 불갑사 가는 길 입구에 조성된 불갑농촌테마공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천년방아(16m)와 형형색색의 야간 경관 조명이 설치되어 새로운 관광지로 부각하고 있다.

 

- 주소 : 전남 영광군 불갑면 방마로 151

 

 

6. 숲쟁이공원

 

영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섯 번째! 조선 중종 때 축조된 법성진성의 연장으로 심은 느티나무 등이 100여년 이상 성장하여 이루어진 숲을 숲쟁이(숲으로 된 성)라 한다. 매년 법성포단오제가 열리는 주무대로 국가지정 명승 22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2006년 한국의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된 바 있다. 숲쟁이공원에서 백제불교최초도래지를 연결하는 곳에 자리 잡은 숲쟁이꽃동산은 꽃과 나무사이로 만들어진 산책로를 걸으면서법성포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 주소 : 전남 영광군 법성면 백제문화로 203

 

 

7. 송이도

 

영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일곱 번째! 행정구역상으로는 낙월면에 속하며, 섬에 소나무가 많고 섬의 모양이 사람의 귀를 닮아 송이도라 불린다. 마을 앞에 위치한 조약돌(몽돌)해수욕장은 오랜 세월동안 파도가 만들어낸 부드럽고 동글동글한 모양의 조약돌이 약 1km 정도 이어져 색다른 풍경을 연출한다. 2003년 해양수산부의 아름다운 섬 100선에 선정된 바 있으며, 칠산도 괭이갈매기, 노랑부리백로 및 저어새 서식지는 천연기념물 제389호로 지정되어 있다. 홍농읍 계마항에서 하루 1차례 정기여객선이 운항하고 있다.

 

- 주소 : 전남 영광군 낙월면 송이길 26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영광 맛집 추천 베스트 7 (ft. 전남 여행)

오늘 글에서는 전남 여행 시 들러볼 만한 영광 맛집 추천 베스트 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화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과 곡성 맛집 베스트 7 그리고 담양 숙소 베

aelptos.tistory.com

 

곡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ft. 전남 여행지)

오늘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중 곡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곡성 맛집 베스트 7과 무안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구례 맛집 베스트 7에

aelptos.tistory.com

 

완도 맛집 추천 베스트 5 (ft. 전남 여행)

오늘 글에서는 전남 여행 시 들러볼 만한 완도 맛집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완도 청산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5곳과 완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aelpto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중 영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