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부산 기장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부산 기장 맛집 추천 베스트 7과 부산 기장 펜션 추천 베스트 5 그리고 부산 펜션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목차

 

  1. 달음산
  2. 임랑해수욕장
  3. 시랑대
  4. 소학대
  5. 홍연폭포
  6. 장안사 계곡
  7. 일광해수욕장

 

1. 달음산

 

 

부산 기장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첫 번째! 달음산은 기장군의 중앙에 솟아있는 기장8경 가운데 제1경이 되는 명산이다. 기장현 읍지는 달음산을 취봉산이라 적고 있다. 정상에 거대한 바위를 이고 매처럼 굽어보고 있는 달음산은 그 뿌리가 원적산이다. 기장현읍지에도 원적산의 맥이 동쪽으로 뻗어 백운산을 낳고 백운산이 다시 멀리 동쪽으로 뛰어 동해에 맞대면서 달음산을 이룬 것이라 적고 있다.

 

- 주소 : 부산 기장군 일광면 달음산

 

 

2. 임랑해수욕장

 

부산 기장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두 번째! 임랑해수욕장 백사장 주변에는 노송이 즐비하여 병풍처럼 푸른 숲을 이루고 있다. 이에 따라 옛사람들도 이곳 임랑천의 맑은 물에서 고기잡이하면서 놀다가 밤이 되어 송림 위에 달이 떠오르면 사랑하는 님과 함께 조각배를 타고 달구경을 하면서 뱃놀이를 즐겼다고 한다. 오늘에 와서는 이곳을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단장하였다. 해수욕장은 여름에 지역의 주민과 외지인들에게 즐거운 휴식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는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인근의 자연산 횟집들이 즐비하고 있어 언제든지 방문하여도 자연의 아름다움과 맛의 멋을 즐길 수 있다.

 

- 주소 : 부산 기장군 장안읍 임랑리

 

 

3. 시랑대

 

 

부산 기장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세 번째! 시랑대는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동암마을 남쪽 해변에 있는 바위로된 대(坮)로 예로부터 기장 제일의 명승지로 알려진 곳이다. 이곳은 용녀의 전설이 서려 있는 곳으로 예로부터 원앙대라 불리었다. 이곳은 오색 찬란한 원앙새 같은 비오리(기러기목 오리과의 새)가 원앙대 아래 출렁이는 파도를 타고 큰 무리를 짓고 까마귀 떼처럼 무리를 지어 날아다닌다 하여 비오포라고 하였다.

 

- 주소 :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동암마을

 

 

4. 소학대

 

부산 기장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네 번째! 정관읍 매학리 백운산에 병풍처럼 우뚝 솟은 거대한 바위, 즉 매바우를 소학대라 한다. 유래는 옛날 매바위 넓은 대에 두루미가 둥지를 짓고 살았다고 하여 소학대라 부른다. 대의 형상은 마치 백척이 넘는 바위를 깎아 세운 듯이 우뚝 솟아 있고 정상은 편편한 모습(높이 35m, 폭 70m, 길이 250m)을 하고 있다.

 

- 주소 : 정관읍 매학리 백운산

 

 

5. 홍연폭포

 

 

부산 기장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다섯 번째! 철마면 웅천리 웅천상류에 있다. 거문산과 옥녀봉 사이로 흐르는 계곡에 홍연이 있고 바로 위에 걸려 있는 폭포가 차성8경중의 하나인 홍연폭포이다. 차성가에는 구천은하 은하수가 떨어져 내리는 듯하다는 홍연폭포의 장관을 노래하며, 폭포의 물보라는 마치 영롱한 구슬이 되어 날고 튕기어 선녀의 옷자락처럼 나부낀다. 물보라는 맑은 햇살을 받아 찬란한 칠색무지개를 만들어 무지개폭포라고 부르기도 한다.

 

- 주소 : 부산 기장군 철마면 웅천리 879-47

 

 

6. 장안사 계곡

 

부산 기장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여섯 번째! 불광산은 숲이 울창하고 활엽수림이라 등산길 대부분이 나무터널로 시원한 나무 그늘을 산책하는 기분으로 산을 오를 수 있다. 넓은 계곡 옆으로 나무 아래 평평하게 다져진 자리가 많아 가족단위로 즐기는 사람도 많다. 장안사를 중심으로 불광산 왼쪽은 산길보다는 계곡이 좋다.

 

- 주소 : 부산 기장군 장안읍 장안리

 

 

7. 일광해수욕장

 

부산 기장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일곱 번째! 일광면 삼성리에 잇다. 모래사장은 이천강과 이천포가 맞닿은 곳에서부터 시작하여 학리 어구까지 마치 원을 이루며 펼쳐져 있다. 백사장의 주위에는 수백년이 넘은 노송들이 우거져 있었는데, 지금은 그 모습이 사라졌다. 멀리 동해 바다에서 보면 이천에서 학리까지는 그 모습이 내륙의 풍수지리설의 명당지 중 하나인 복주머니 모양과 같다. 일광해수욕장은 지평선의 양끝이 시야에 들어오지 않는 여느 해수욕장과는 달리 한눈에 들어오며 그래서 장엄하다거나 광활하다기보다는 아늑한 모습을 하고 있다.

 

- 주소 : 부산 기장군 일광면 삼성리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부산 기장 맛집 추천 베스트 7 (ft. 부산 여행)

오늘 글에서는 부산 여행 시 들러볼 만한 부산 기장 맛집 추천 베스트 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부산 기장 카페 베스트 7과 부산 해운대 숙소 베스트 5 그리고 부산 송

aelptos.tistory.com

 

부산 기장 펜션 추천 베스트 5 (ft. 부산 여행 숙소)

오늘 글에서는 부산 기장 펜션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부산 기장 맛집 추천 베스트 7과 부산 호텔 추천 베스트 5와 부산 풀빌라 펜션 베스트 3 그리고

aelptos.tistory.com

 

부산 펜션 추천 베스트 5 (ft. 부산 여행 숙소)

오늘 글에서는 부산 여행 숙소로 좋은 부산 펜션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부산 호캉스 호텔 베스트 5와 부산 서면 맛집 베스트 10 그리고 부산 기장 맛집

aelptos.tistory.com

 

이상 부산 기장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