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충남 여행지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목차

 

  1. 쌍계사
  2. 탑정호
  3. 노성산성
  4. 관촉사
  5. 대둔산
  6. 옥녀봉과 금강
  7. 돈암서원
  8. 강경역사관
  9. 논산선샤인랜드
  10. 개태사

 

1. 쌍계사

 

 

보물로 지정이 된 대웅전과 목조석가여래 삼불좌상을 품고 있다. 유명한 사적이 없어서 이름난 사찰은 아니나, 절과 관련되어 계승되는 전설이 무척 많다. 산길 끝에 암자가 있듯이 명산에는 대찰이 있기 마련이다. 쌍계사 또한 대둔산 줄기의 불명산의 기슭에 숨어 있는 사찰이다. 절을 애워싼 산세가 범상치가 않은 곳에 위치한 쌍계사는 인적은 없으며, 산새 소리와 풍경소리만이 서로의 음을 조절하면서 파장을 즐길 뿐이다.

 

- 운영시간 : 상시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남 논산시 양촌면 중산 길 192

 

 

2. 탑정호

 

충남에서 두 번째로 넓은 호수로서, 대둔산의 물줄기를 담아내는 탑정호는 물이 맑은 것으로 유명하다. 아름다운 저녁노을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각종 수상 레포츠도 즐겨볼 수 있다. 눈을 뜨기조차 힘들 만큼이나 강렬한 빛 속에서 논산시의 한가운데에 자리한 탑정호는 옥토의 젖줄이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남 논산시 가야곡면 탑정로 900

 

 

3. 노성산성

 

정상 부분을 돌로 둘러쌓은 성으로서, 연산에 있는 황산성과 더불어 신라에 대한 백제의 마지막 방어기지이고,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주요 방어지역이었다. 노성산에는 노성산성만 있는 것이 아니다. 숲이 있고 새가 있으며 바람이 있고 그 아래에는 산성으로 오르는 길이 있다. 산성에는 벌레가 살고 이끼가 살며 천년의 역사가 살아 숨 쉰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남 논산시 노성면 송당리

 

 

4. 관촉사

 

 

관촉사는 비사실적인 모습을 지니고 있는 은진미륵으로 유명하다. 우리나라 최대의 석불로 유명하나, 시민의 가슴에는 가정의 안녕과 행복을 염원을 하는 미륵불로 언제나 인자한 미소를 머금은 채 서 있다.

 

- 운영시간 : 08:00 - 20:00

- 입장료 : 어른 2천 원, 청소년 1천5백 원, 어린이 1천 원

- 주소 : 충남 논산시 관촉로 1번 길 25

 

 

5. 대둔산

 

수려한 자연경관을 지닌 대둔산은 호남의 소금강이라고 불리며, 계곡과 단풍으로 유명하다. 3개 시군에 걸쳐 있고, 논산 방면은 관광객보다는 등산객들에게 사랑을 받는다. 대둔산은 논산시를 비롯하여 금산군과 전라북도 완주군이 경계를 이루며 넓게 분포되어 있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남 논산시 벌곡면

 

 

6. 옥녀봉과 금강

 

선녀들도 반할 만큼의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볼 수가 있는 곳이다. 강경 제일의 조망을 지니고 있으며, 남쪽으로는 강경 읍내, 북쪽으로는 금강의 물줄기가 보인다. 유순한 금강이 흐르며, 아담한 옥녀봉과 채운산이 알맞은 거리를 둔 채 마주한 사이에 올망졸망 읍내가 보인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남 논산시 강경읍 북옥리

 

 

7. 돈암서원

 

 

돈암서원은 사계 김장생(1548~1631)의 강학 기반을 배경으로 건립된 서원이다. 황강 김계휘가 건립한 정회당과 김장생이 건립한 양성당에서 수학한 김장생의 제자들이 후에 스승을 추모하며 기리기 위하여 돈암서원을 건립하였다. 돈암서원은 1634년(인조 12년)에 창건되었으며, 김장생과 그의 아들 신독재 김집의 문하에서 동춘당 송준길, 우암 송시열을 비롯하여 이유태, 유계, 윤원 거, 윤문거, 윤선거 등 수많은 명유들을 배출하였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청남도 논산시 연산면 임 3길 26-14

 

 

8. 강경역사관

 

1905년 자본금 50만 원의 한호 농공은행의 강경지점으로 설립, 일제에 의하여 조선 식산은행 강경지점으로 사용되다가, 해방 이후 한일은행 강경지점으로 사용되었다. 근대시기 번성하였던 강경지역의 대표적인 금융시설로 금고도 보존되어 있고, 현재는 강경역사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남 논산시 강경읍 계백로 167번 길 50

 

 

9. 논산선샤인랜드

 

선샤인 랜드는 서바이벌 체험장, 밀리터리 체험관, 드라마, 영화 세트장을 관람 및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눈으로만 보는 단순한 전시관이 아니라 방문객들이 직접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서바이벌 체험장은 온몸으로 전해지는 생생한 전투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이다. 밀리터리 체험관의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스크린 사격, 실내 사격, VR 체험이 있다. 드라마 · 영화 세트장은 한국 전쟁이 끝난 1950년대 중반을 배경으로 생생한 역사 현장을 제공한다.

 

- 운영시간 : 09:00 - 17:00

- 입장료 : 성인 7천 원, 청소년 5천 원, 소인 3천 원

- 주소 :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102

 

 

10. 개태사

 

천호산 자락에 있는 개태사는 고려의 태조 왕건이 후삼국을 통일을 한 기념으로 지은 개국 사찰이다. 그냥 지나치기 쉬운 절이지만 과거에 큰 사찰이었으나 왜구의 침략으로 전부 사라졌다가 근대에 들어 재건되었다. 병풍처럼 생긴 천호산 아래에 자리한 개태사는 연산 검문소를 지나서 대전 방면으로 1km쯤 가다가 보면 우측으로, 한눈에 들어오는 절이 보인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남 논산시 연산면 계백로 2614-11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충남 논산 맛집 베스트10 추천

오늘 글에서는 충남 논산 맛집 베스트10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논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과 논산 펜션 추천 베스트 5 그리고 아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

aelptos.tistory.com

 

논산 펜션 추천 베스트 5 (ft. 충남 여행 숙소)

오늘 글에서는 충남 여행 숙소로 좋은 논산 펜션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논산 맛집 베스트 10과 논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당진 맛집 베스

aelptos.tistory.com

 

논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ft. 충남 여행지)

오늘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중 논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부여 카페 베스트 4와 당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6곳 그리고 태안 카페 베스트 5에

aelptos.tistory.com

 

이상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충남 여행지 추천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