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목차

 

  1. 동궁과 월지
  2. 대릉원
  3. 첨성대
  4. 월정교
  5. 바람의언덕
  6. 황리단길
  7. 불국사
  8. 보문정
  9. 국립경주박물관
  10. 문정헌

 

1. 동궁과 월지

 

 

경주 야경 제1의 명소라는 타이틀이 아깝지 않은 동궁과 월지는 안압지라는 이름이 더 익숙할 수도 있다. 조선시대 폐허가 된 이곳에 기러기와 오리 무리가 있는 연못이라 하여 안압지라 불렀는데, 원래 이곳은 신라시대 왕자들이 기거하던 별궁이 있던 자리이다. 그래서 2011년 동궁과 월지라는 제 이름을 찾았다.

 

- 운영시간 : 09:00 - 18:00

- 입장료 : 어른 3천 원, 어린이 1천 원, 청소년 2천 원

- 주소 : 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2. 대릉원

 

경주 시가지인 황남동에 자리하고 있는 대릉원은 대략 12만 6,500㎡의 넓은 땅에 23기 신라시대의 고분이 모여 있는 고분공원이다. 그중 주목해서 보아야 하는 고분은 황남대총과 천마총, 그리고 미추왕릉이다.

 

- 운영시간 : 09:00 - 22:00

- 입장료 : 어른 3천 원, 어린이 1천 원

- 주소 : 경북 경주시 황남동

 

 

3. 첨성대

 

동양 최고의 천문대인 첨성대는 신라 제27대 선덕여왕 때 건립된 것으로 추정되며 경주를 상징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이다. 받침대 역할을 하는 기단부 위에 술병 모양의 원통부를 올리고 맨 위에 정(井) 자형의 정상부를 얹은 모습으로 높이는 약 9m이다. 원통부는 부채꼴 모양의 돌로 27단을 쌓아 올렸다. 남동쪽으로 난 창을 중심으로 아래쪽은 막돌로 채워져 있고 위쪽은 정상까지 뚫려서 속이 비어 있다. 동쪽 절반이 판돌로 막혀있는 정상부는 정(井) 자 모양으로 맞물린 기다란 석재의 끝이 바깥까지 뚫고 나와 있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

 

 

4. 월정교

 

 

남천(문천) 위를 수놓고 선 그림과도 같은 목조교량 월정교이다. 신라시대 월성과 남쪽 지역을 이어주는 통로였고, 원효대사와 요석공주의 사랑이야기가 얽혀 있는 사랑의 길이기도 한다.

 

- 운영시간 : 09:00 - 22: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경북 경주시 교동

 

 

5. 바람의 언덕

 

토함산의 이웃산인 조항산 정상부에 경주 풍력발전이 자리해 있다. 친환경 청정에너지 생산을 위해 한국동서발전과 동국 S&C가 건설한 상업용 풍력발전단지로 총 7기의 풍력발전기가 가동 중이다. 1만여 가구가 쓸 수 있는 양인 평균 4만 mwh 정도의 전력을 연간 생산한다. 산 능선을 따라 띄엄띄엄 거대한 풍력발전기가 세워져 있는데 '바람의 언덕'으로 부르는 이 일대를 365일 일반에 개방하고 있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경주시 문무대왕면 불국로 1056-185

 

 

6. 황리단길

 

황리단길은 경주에서 가장 젊은 길이다. 내남 사거리에서 시작해 황남초등학교 사거리까지의 도로를 기준으로 양쪽의 황남동, 사정동 일대의 지역을 일컫는다. 몇 해 전부터 젊은이들이 모여들기 시작해 분위기 좋은 카페, 아기자기한 소품, 기념품 가게, 개성 있는 식당들이 들어섰다. 초기에는 도로변을 중심으로 상점들이 들어섰는데 황리단길 외연이 확장되면서 골목골목마다 개성 있는 가게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80

 

 

7. 불국사

 

 

불국사는 지난 1995년 석굴암, 서울의 종묘, 합천 해인사의 팔만대장경과 함께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경주여행을 한 번도 오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경주에 와서 불국사와 석굴암을 보고 가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만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걸출한 문화유산이다.

 

- 운영시간 : 08:00 - 17:00

- 입장료 : 성인 6천 원, 청소년 4천 원, 어린이 3천 원

- 주소 : 경주시 진현동 산 15

 

 

8. 보문정

 

보문정은 CNN에서 '한국의 비경'으로 소개된 적이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팔각 정자와 2개의 연못 주위로 벚나무, 단풍나무 등이 식재되어 어느 계절 하나 빼놓지 않고 풍경을 감상해야 할 곳이다. 단풍 물드는 가을은 화려하고, 운 좋게 설경을 만난다면 겨울의 보문정도 꼭 담아야 한다.

 

- 운영시간 : 상시 개방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경주시 신평동 150-1

 

 

9. 국립경주박물관

 

역사문화의 도시 경주 여행에 앞서 공부를 하고 가기 딱 좋은 곳은 다름 아닌, 신라문화유산을 한눈에 봐볼 수 있는 국립경주박물관이다. 교과서에서 본 그 금관, 천년에 걸쳐서 땅에 묻혀 있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만큼이나 영롱한 자태의 그 금관을 생눈으로 마주해볼 수 있다.

 

- 운영시간 : 10:00 - 21: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경북 경주시 일정로 186 국립경주박물관

 

 

10. 문정헌

 

문정헌은 풀이해보면 글이 샘솟는 집이라는 뜻으로 2012년 경주에서 개최되었었던 제78차 국제 PEN대회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념해서 건립한 한옥 도서관이자 북 카페이다. 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약 5천여 권의 도서는 대부분이 국제 팬클럽 한국본부 회원들의 기증으로 채워짐으로써 의미를 더했다.

 

- 운영시간 : 11:00 - 20: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경북 경주시 태종로 755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경주 펜션 추천 베스트 6 (ft. 경북 여행 숙소/스파/수영장)

오늘 글에서는 경북 여행 숙소로 좋은 경주 스파 펜션, 수영장 펜션 등 경주 펜션 추천 베스트 6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경주 호텔 베스트 6와 경주 풀빌라 펜션 베스트 4

aelptos.tistory.com

 

경주 호텔 추천 베스트 6 (ft. 경북 여행 숙소)

오늘 글에서는 경북 여행 숙소로 좋은 경주 호텔 추천 베스트 6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경주 풀빌라 펜션 베스트 4와 경주 맛집 베스트 10 그리고 경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

aelptos.tistory.com

 

경주 풀빌라 펜션 추천 베스트 4 (ft. 경북 여행 숙소)

오늘 글에서는 경북 여행 숙소로 좋은 경주 풀빌라 펜션 추천 베스트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경주 맛집 베스트 10과 경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8곳 그리고 경주 카페 베

aelptos.tistory.com

 

이상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