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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보옥(贾宝玉)과 서로 호응하면서 동일한 중요한 지위에 있는 것은 당연 히 임대옥(林黛玉)이 속한다.임대옥(林黛玉)의 부친은 일찍이 죽고,홀현단 신으로 다른 사람의 집에 기탁을 하고,“일년삼백육십오일,아주 나쁜 환경 이 엄준하게 핍박하는(一年三百六十日,风刀霜剑严相逼 )”의 생활을 하고, 이 얼음 같이 맑고 옥같이 순결하고,많은 근심과 아주 감상적인 귀족아씨 가,자신의 모든 몸과 마음 그리고 독특한 방식으로 행하는 유일한 추구는, 바로 사랑의 친구,생활의 반려를 찾고자 하는 것이고,그녀는 또한 마침내 는 이 친구를 찾게 되고,그리고 소녀의 열렬하고 끊임없는 애정을 바치는 데,이러한 애정이 바로 그녀의 생명인 것이다.하지만,조그맣고 애달픈 하 지만 또한 아주 귀중한 추구는 오히려 봉건제도와 관념의 혹독하고 무정한 파괴를 입게 되고,그녀의 순결한 애정을 잘라버리고,또한 그녀의 너무나도 순결한 때 묻지 않은 생명을 잘라버리고!인간세계에서 가장 심금을 울리는 애정비극을 만들어 낸다! 설보채(薜宝钗)는 이와 달리 아주 복잡한 문학전형이다.모친의 과부살이, 오빠의 방탕은 그녀로 하여금 일찍이 세상의 인정을 알게 하고,《여사서(女 四书)》《열녀전(列女传)》은 곧 그녀를 부녀자의 교리를 받들고,부녀자의 규범을 삼가 지키는 대가 댁 규수로 양성하게 하고,그녀의 “좋은 바람은 여러번 힘을 빌어,나를 푸른 구름으로 보낸다.(风频借力,送我上青云 )”의 이상은,곧 남편이 출세하면 아내도 따라 높아지고,처와 자식까지 영화를 누리는 것이다.조설근(曹雪芹)은 그녀의 외모와 마음에 대해서도,또한 아 름다운 묘사를 결핍되게 하지 않는다.그녀는 온화하고 점잖으며 전아하고, 또한 시와 부를 지을 줄 알고,그리고 중요한 도리를 알고,대략의 상황을 돌아볼 줄 알아 가씨(贾氏) 가문의 위 아래로부터 찬사를 얻지만,그러나 그녀의 보옥(宝玉)과는 다른 인생 지향점은 그녀의 애정혼인의 비극을 운명 짓게 한다. 왕희봉(王熙凤)은 또 다른 생동적 형상이다.누구에게나 원만하게 처세하고, 탐욕스럽고,마음이 독한 귀족 부녀자는 그의 작은 수단에 힘입어,위로는 가모(贾母)의 환심을 얻어내고,아래로는 여러 사람들을 압도하여,이로 하 89 여 가씨(贾氏)가문의 통치지위를 얻게 된다.그녀는 개인이 장악하거나 혹 은 가족이 소유하고 있는 권력을 이용하여,수단을 가리지 않고 재물을 거 둬들이고,나아가 손에 넣은 몇 천냥의 은자를 위해,뜻밖에 한 연인을 갈라 지게 하고,두 사람의 목숨을 죽게 한다.그리고 총애를 얻고 지위를 굳건히 하기위해,아주 애를 써 계책을 짜내 이미 아이를 임신한 우이조(尤二姐)를 죽이려고 한다.하지만 “계책은 총명함을 소진하게 하고,오히려 생명에 해 가 된다.(机关算盡太聪明,反误了卿卿性命 )”왕희봉(王熙凤)은 결국은 또 한 그녀의 비극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된다. 이러한 몇몇 주요 형상 외에 조설근(曹雪芹)이 만들어낸 살아있는 개성적 인물은 화랑 하나에 가득 채울 수 있다. 《홍루몽(红楼梦)》은 전통소설의 단선구조를 완전히 타파하는데,이는 가보 옥(贾宝玉)을 중심인물로 해,가(贾)와 임(林)과 설(薜)의 애정혼인이 복잡하 게 얽힌 것을 줄거리로 꿰뚫고,하지만 또한 이러한 중심인물과 사건을 복 잡하게 뒤섞인 환경 속에 두고,생활 환경 속의 각종 줄거리가 한꺼번에 진 행되게 하고,그것이 전개하는 각종 줄거리는 곧 생활과도 같아,다양하고, 전 방위적이어서,독자로 하여금 더욱 쉽게 그 속에 완전히 용해되도록 한 다. 《홍루몽(红楼梦)》의 예술성취 및 작가가 표현한 요리,의약,시사,회화, 건축,희곡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뛰어난 견해는 모두 많은 사람들의 인정 을 얻는다.  13.《관장현형기(官场现形记)》는 어떤 견책소설인가? 이보가(李宝嘉)의 《관장현형기官场现形记》는 명(明)나라 말기 부패한 관아 를 전면적으로 폭로한 견책소설이다.  작품은 모두 5편(编)60회(回)이며 크고 작은 관리들을 묘사하였다.지방 직 으로는 “아직 9품에 이르지 못한 이(未入流)"부터 주부장리(州府长吏),나아 가 총독과 순무(巡抚)고관까지,중앙 직으로는 중앙관청의 작은 관리부터 부 사낭조(部司郎曹),군기(军机),대학사(大学士)에 이르기까지 이들 관리들은 관리에 오르고 돈을 벌기 위해 모든 비열한 일을 다하였다.예를 들면 기원 90 (旗员)출신의 병부(兵部)대당(大堂)겸 내무부 대신으로 절강(浙江)으로 중 대한 안건을 조사하기 위해 파견된 흠차(钦差)는 북경에서 몇 년을 고생했 기 때문에 “윗분이 특별히 그를 보살펴 주었기에,그로 하여금 본전을 도로 찾아오도록 하였다(上头有意照应他,好叫他捞回两个 )”이 흠차(钦差)는 절 강에 온 후에 “단지 활 만 당길 뿐,화살을 쏘지는 않는다. (只拉弓,不放 箭 )”하여 아주 빨리 은괴 2만량(两)의 뇌물을 독촉하여 받아내었다.그래서 자희(慈禧)조차 또한 “천하의 18개성을 통틀어,어디서 청렴한 관리가 오겠 는가(通天底下一十八省,哪里来的清官 )”임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작 품은 또한 조정의 제국주의에 비굴하게 굽실거리는 추태와 주권을 상실하여 국위를 떨어뜨리는 악행을 폭로하였다.이를테면 호남(湖南)지방을 유람하 던 외국인이 아무런 이유 없이 중국의 평범한 아이를 때려 죽여도 당국에서 는 그 살인범을 양무국(洋务局)에서 맞이하고 마치 귀빈을 대하듯이 하였으 며 후에는 민중의 분노에 못 이겨 억지로 가벼운 형벌을 내렸고,중국에 주 둔하던 외국공사는 청나라 조정의 총리관아를 압박하여 호남지방의 순무(巡 抚)를 바꾸게 하였다. 《관장현형기(官场现形记)》의 독특한 예술 특색은,만화 같은 필법으로 관 료들의 각종 형상들을 그려내어,폭로하고 풍자하고자 하였던 목적을 이루 었고,독자들로 하여금 웃음소리 가운데 관료에 대한 불만을 드러낼 수 있 게 하여,심도 있는 비판의 효과를 만들어 내었다는데 있다. 14.《이십년목도지괴현상(二十年目睹之怪现状)》의 주요 내용 은 무엇인가? 《이십년목도지괴현상(二十年目睹之怪现状)》은 오옥요(吴沃尧)의 대표작으 로,채택한 소재는 아주 광범위하였는데 관리사회 외에도 상업계,조계지(租 界地)를 포함하였으며,의사나 점쟁이,점성가,관상가에 걸쳐 모든 직업의 사람들을 모두 다루어,발표할 때는 “사회소설(社会小说)”이라는 표제가 붙 기도 하였다. 책 전체는 주인공 “구사일생(九死一生)”의 경험을 주요골자로 하고 있다.그 가 부모의 상을 치르려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데서부터 시작하여 그의 장사 91 가 실패로 끝나는 데 이르기까지,20년간의 경험과 견문을 통해 1884년 중 불(中佛)전쟁 전후부터 1905년까지 청나라 말기 사회를 좌지우지하던 암흑 현실을 광범위하게 폭로하였고,제국주의의 침략을 측면에서 묘사하였다.작 품은 200여건의 “이상한 현상(怪现状)”을 썼고 “뱀과 쥐(蛇鼠)” “표범과 호 랑이(豺虎)”“도깨비와 귀신(魑魅)”들로 가득 찬 세계를 묘사해내었다.책 전 체에서 관통하고 있는 반동적 인물인 “구재(苟才)”는 작가가 그려낸 청 말기 후안무치한 관료의 전형이다.그는 두 차례나 흠차(钦差)로 파견되어 일하기 를 너무나도 바랐기 때문에,모두 거액의 뇌물로써 재기하였다.“하늘의 소 송은 두렵지 않고,단지 땅의 많은 은자를 두려워한다(不怕天大官司,只怕地 大银子 )”가 바로 그 혼탁한 사회의 합법적 논리였다.반면에 선량하고 반듯 한 인물들은 모두 발붙일 곳이 없었는데,예를 들자면 백성을 자식처럼 사 랑하는 채려생(蔡侣笙)은 면직되어 엄벌에 처해졌다.작자는 분개하여 :“이 관료라는 것은 정말 사람이 할 일이 아니다!(这个官竟不是人做的 )”라고 하 였다.작자는 “장사(经商)”와 “관리가 되는 것(做官)”을 대립시켰는데,주인 공 구사일생(九死一生)은 조정에는 들어가기를 원하지 않았고,상업계 또한 “괴이한 현상은(怪现状)”있으나 관리사회보다는 깨끗하다고 여겼으니,이로 부패한 정치에 대한 작자의 불만을 표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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