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9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와 악력 기르는법 8가지 그리고 폐에 좋은 음식 10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왼쪽옆구리통증 통증이 있는 경우, 숨을 쉬는 것은 물론 기침을 하는것에 있어서도 지장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자세를 취하는 것에 있어서도 어려움을 느낄 수 있을것이다. 왼쪽 옆구리 통증이나 등 옆구리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은 비뇨기계 질환에서부터 신경계 질환에까지 매우 다양하다. 왼쪽옆구리통증이 느껴진다면 의심할 수 있는 원인 질환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증상과 구별하여 개선을 위해 노력하자.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9가지는 아래와 같다.

 

 

♪ 목차

 

  1. 요로결석
  2. 늑간신경통
  3. 신우신염
  4. 근육통
  5. 신부전증
  6. 소화기능의 저하
  7. 췌장염
  8. 비장비대
  9. 담적 & 역류성 식도염

 

1. 요로결석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첫 번째! 요로결석은 실제로 인간이 느낄 수가 있는 통증 중에 출산의 고통과 견줄 만큼이나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데 왼쪽 옆구리 통증은 요로결석으로 인하여서 나타날 수 있다. 요로결석은 대부분 신장에서 만들어지며 소변의 흐름을 방해하고, 극심한 통증과 감염을 일으킨다. 또한 신기능 저하, 요로 감염, 요폐색 등의 합병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2. 늑간신경통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두 번째! 우리 몸의 갈비뼈 사이마다 신경이 하나씩 관통하고 있는데 이를 늑간신경이라고 한다. 그런데 이 늑간신경에 다양한 원인으로 문제가 생겨 옆구리, 갈비뼈 쪽에 콕콕 쑤시는 통증이 나타나는 것을 늑간신경통이라고 한다.

 

늑간신경통은 콕콕 쑤시거나 뻐근한 느낌, 찌릿찌릿한 느낌이 오는 등 다양하며, 심화되면 옆구리가 손에 스치기만 해도 통증을 느낄 수 있다. 통증 때문에 심호흡이 어려워지고, 기침을 하면 통증이 심해지는데다 수면 중 뒤척이다 통증으로 잠을 설칠 수 있어 삶의 질을 매우 떨어뜨리는 질환이다.

 

 

3. 신우신염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세 번째! 요로감염의 일종인 신우신염에 걸릴 때에도 왼쪽옆구리통증이 일어날 수 있다. 세균에 의해 신장이 감염됨으로써 발생하는 신우신염은 남성보다 요도가 짧은 여성에게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으며 허리나 왼쪽 옆구리 통증이 일어나는 증상을 보인다. 또한 급하게 소변이 보고 싶어지는 긴박뇨나 절박뇨 증상이 일어나며 소변을 볼때 통증이 일어나기도 한다.

 

4. 근육통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네 번째! 만약 일상생활중에 잘못된 자세를 오래 유지를 하거나 평소보다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될 때에 옆,등근육을 손상시키게 되어서 근육통이 생길 수 있다. 이로 인해 옆구리에 통증이 생기게 될 수 있는 것이다.

 

5. 신부전증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다섯 번째! 신부전증이란 신장의 기능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몸속에 노폐물들이 쌓이는 질환이다. 신장 즉 콩팥이 손상될때에도 왼쪽 옆구리 통증과 혈뇨 혹은 단백뇨가 나타날 수가 있으므로 이럴 경우에는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아야한다.

 

 

6. 소화기능의 저하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여섯 번째! 음식을 먹을때 소화가 잘 안되면 가스가 팽창해 대장쪽에서 주변의 장기와 신경을 압박하게 되어서 통증이 생길수도 있다. 가스나 대변이 정상적이지 않을때도 왼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할 수가 있는데 대장기능에 문제가 생겨서 가스가 차게 되고 대변의 배출에 이상이 생기는 숙변상태가 될 때에도 주변 신경,장기,혈관을 압박하여 왼쪽 옆구리가 더욱 아파오게 된다.

 

7. 췌장염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일곱 번째! 음식을 소화시키는 효소를 분비를 하는 췌장쪽에 문제가 생길때에도 왼쪽 옆구리 통증이 생길 수가 있다. 췌장의 문제는 대부분 음주로 인하여 발생하므로 해당 증상이 있을때에는 음주를 피해주어야 한다.

 

8. 비장비대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여덟 번째! 비장비대는 보통 혈액검사로 인하여 발견이 된다. 간염,간질환,백혈병 등으로 인하여 비장비대가 생길수 있으며 비장의 경우 신체 전신의 면역과 혈액의 생성에 관여를 하는곳이라서 비장의 문제가 생길 경우에 왼쪽 옆구리에 통증이 같이 동반이 될 수 도있다.

 

 

9. 담적 & 역류성 식도염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아홉 번째! 담적과 역류성 식도염이 원인이 경우 또한 있다.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 점막을 손상시키는 증상인데, 보통 해당 증상은 담적이 원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해당 증상이 있을때 담적이 위장 노폐물,독소를 쌓이게해서 소화기능을 어렵게하며 노폐물을 쌓이게 하고 순환이 어렵게 된다. 이로 인해 오장육부의 기능을 저하시켜서 위,식도,장기에 열이 축적되어서 속쓰림과 함께 왼쪽 옆구리 통증이 나타나게될수도 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

오늘 글에서는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8가지와 다리가 붓는 이유 9가지 그리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에 대

aelptos.tistory.com

 

악력 기르는법 8가지

오늘 글에서는 악력 기르는법 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와 고혈압 낮추는 방법 6가지 그리고 무릎통증 원인 5가지에 대해서 궁

aelptos.tistory.com

 

폐에 좋은 음식 10

오늘 글에서는 폐에 좋은 음식 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가래 삭히는 방법 8가지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그리고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7가지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aelptos.tistory.com

 

이상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9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