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겨드랑이 통증 원인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가슴이 답답한 증세 원인 8가지와 폼롤러 운동법 10가지 그리고 뚱보균 없애는 방법 6가지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겨드랑이는 림프절이 있는 부위로 신체의 독소와 노폐물이 쌓이는 곳이다. 최근 겨드랑이 통증을 느끼는 여성이 많아졌다. 겨드랑이 통증은 대부분 일시적으로 생겼다 사라지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할 필요는 없지만, 통증이 일정기간 반복되거나 겨드랑이 멍울, 부유방이 생긴다면 외적으로나 기능 부분에 있어 이상 신호일 수 있어 사라지지 않는다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이나 유방암 초기 증상 등을 의심해야 한다.

 

겨드랑이 통증은 단순히 아픔을 느끼는 것이 아닌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난다. 욱신거리고 뭔가에 눌리는 느낌이 드는가 하면 가끔 따끔거리는 통증으로 나타나거나 숨을 쉴 때마다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도 있다. 겨드랑이 통증은 허리와 복부까지 이어질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겨드랑이 통증 원인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 목차

 

  1. 유방암
  2. 림프절 문제
  3. 스트레스
  4. 부유방
  5. 임신 & 생리
  6. 늑간신경통
  7. 협심증
  8. 임파선염
  9. 목 디스크
  10. 근막통 증후군

 

1. 유방암

 

 

겨드랑이 통증 원인 첫 번째! 유방암은 유방 내에 발생한 암세포로 이루어진 덩어리를 말하며, 유방 및 겨드랑이에 멍울이 만져지고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 더불어 이러한 증상 외에 유방 피부나 모양에 변화가 생기거나 유두에서 비정상적인 분비물이 나온다면 반드시 가까운 전문병원에서 유방암 검사를 받아보아야 한다.

 

2. 림프절 문제

 

겨드랑이 통증 원인 두 번째! 겨드랑이는 전신에 분포하는 면역기관인 림프절이 지나가는 공간으로, 염증이나 림프종과 같은 종양이 발생하면 겨드랑이 통증과 멍울이 만져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는 식욕부진, 두통 등과 같은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고, 목이나 사타구니에서도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다.

 

 

3. 스트레스

 

겨드랑이 통증 원인 세 번째!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처럼 과도한 스트레스로 신경에 압박이 가해지고 근육이 긴장해 겨드랑이 통증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게다가 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업무를 보면 잘못된 자세가 고정돼 근육의 피로와 견갑골의 긴장으로 겨드랑이 통증이 심해지는 것이다. 3~4시간마다 일어나 고정된 자세를 바꾸고 스트레칭으로 피로를 푸는 습관을 들여햐 한다.

 

4. 부유방

 

 

겨드랑이 통증 원인 네 번째! 여성에게서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부유방을 의심해볼 수 있다. 부유방이란 정상적인 가슴 이외의 부위에 유선 조직이 발달해 또 하나의 유방을 갖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을 말한다. 부유방은 겨드랑이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며,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생리 주기에 따라 크기가 커지거나 겨드랑이 통증이 느껴질 수 있다.

 

5. 임신 & 생리

 

겨드랑이 통증 원인 다섯 번째! 여성이라면 한 달에 한번 꼴로 겪는 생리나 임신은 호르몬의 변화로 신체 곳곳에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임신 전, 생리 전 겨드랑이 통증도 다양한 변화 중 하나이다. 생리 전 겨드랑이 통증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임신 겨드랑이 통증은 수유하는 여성에게서 자주 나타나며 림프절이 부어 고름이 나오거나 열감이 느껴질 수 있다.

 

 

6. 늑간신경통

 

겨드랑이 통증 원인 여섯 번째! 남자의 경우 왼쪽 겨드랑이 통증이 있는 경우 급격한 피로감이나 임파선 붓기, 늑간 신경통 등이 원인이 된다. 변비의 경우에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근육 피로, 협심증, 심근경색을 포함한 내장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다.

 

7. 협심증

 

 

겨드랑이 통증 원인 일곱 번째! 협심증 같은 경우는 명치부터 왼쪽 가슴 옆, 어깨, 팔, 왼쪽 겨드랑이 아래까지 통증이 느껴지며 조여드는 느낌의 마비 혹은 손떨림도 동시에 발생한다. 식은땀과 미약한 호흡곤란, 메스꺼움, 부정맥 등도 나타나는데, 한번 발작이 발현할 경우 짧게는 수분에서 수십 분 정도 지속되기도 한다.

 

8. 임파선염

 

겨드랑이 통증 원인 여덟 번째! 임파선염은 림프절 임파선이 비대해지게 되는 증상으로 임파선에 기인한 겨드랑이 통증은 악성종양이나, 양성이거나 바이러스로 인하여서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임파선염이 생기면 겨드랑이 임파선이 커지기에 겨드랑이에 혹이 있는 것처럼 의심할 수 있고, 겨드랑이 임파선이 부어오르는 증상과 더불어 피부가 빨개질 수 있으며, 겨드랑이 통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9. 목 디스크

 

겨드랑이 통증 원인 아홉 번째! 목디스크가 있을 경우 겨드랑이 통증이 있을 수도 있다. 디스크의 위치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나 아래쪽 경추에 문제가 있는 경우엔 겨드랑이 쪽에도 통증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흉추 신경에 목에서 압박이 되는 것 또한 겨드랑이 주변 통증을 유발할 수가 있다.

 

10. 근막통 증후군

 

겨드랑이 통증 원인 열 번째! 근막통 증후군은 근육을 둘러싸는 근막에 통증의 유발점이 생기고 이로 인해서 당김과 결림, 뻐근함, 저림 그리고 통증 등을 동반하는 증후군으로 겨드랑이 통증을 유발한다.

 

겨드랑이 통증을 줄이기 위해 찜질이나 마사지를 통해 개선할 수 있다. 따뜻한 물을 수건에 적셔 통증이 느껴지는 겨드랑이 위에 올려놓는 방법이 있으며, 반신욕을 통해 피로를 풀고 혈액 순환 개선으로 겨드랑이 통증을 없앨 수 있다. 평소에 겨드랑이 부위를 쓸어내려주거나 툭툭 치면서 자극하는 것은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이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가슴이 답답한 증세 원인 8가지

오늘 글에서는 가슴이 답답한 증세 원인 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혈당 낮추는 방법 10가지와 어지럼증의 원인 10가지 그리고 부정맥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대해서 궁

aelptos.tistory.com

 

폼롤러 운동법 10가지

오늘 글에서는 폼롤러 운동법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8가지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8가지 그리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에 대해서 궁금

aelptos.tistory.com

 

뚱보균 없애는 방법 6가지

오늘 글에서는 뚱보균 없애는 방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혈당 낮추는 방법 10가지와 간수치 내리는 방법 10가지 그리고 지방간 없애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궁금

aelptos.tistory.com

 

이상 겨드랑이 통증 원인 10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즐거운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0) 2021.11.15
칼슘 많은 음식 12가지  (0) 2021.11.15
뚱보균 없애는 방법 6가지  (0) 2021.11.14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0) 2021.11.14
심근경색에 좋은 음식 12가지  (0) 2021.1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