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기관지에 좋은 음식 12가지와 모공 줄이는 방법 10가지 그리고 뼈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성장판이란 성장기 어린이의 뼈에서 관절부근이나 팔, 다리의 길이 성장을 담당하는 부위를 말한다. 주로 긴 뼈의 끝부분에 위치하고 있으며 뼈 사이에 연골판이 끼어있는 형태로 되어 있다. 태아시기에 모든 뼈는 연골조직으로 되어있다. 이런 연골조직이 발생하면서 칼슘의 침착에 의해 뼈의 성장이 이루어지는데, 뼈로 바뀌고 남은 연골 부분이 성장판이 된다. 그러다가 사춘기쯤 되면 성장판도 뼈로 바뀌면서 뼈의 길이 성장은 끝나게 된다.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는 성별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 보통 여자아이가 남자아이들보다 빨리 자라고, 성장판도 빨리 닫히는데, 보통 여자 아이의 경우 15세, 남자아이의 경우 17세가 되면 성장판이 닫히게 된다. 성장판은 뼈보다 약한 연골로 이루어져 있으며 외부의 힘에 약해 외상, 골절로 손상되어 성장판이 빨리 닫힐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5가지는 아래와 같다.

 

 

♪ 목차

 

  1. 성장판 위치 알아두기
  2. 양질의 수면 취하기
  3. 꾸준히 운동하기
  4. 균형 잡힌 식단 유지하기
  5. 성장판 자극 운동하기

 

1. 성장판 위치 알아두기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첫 번째! 성장판은 우리 신체의 긴 뼈들의 양 끝 즉 손가락과 발가락, 발목, 무릎, 고관절, 척추, 어깨, 팔꿈치 그리고 손목 등에 위치해 있다. 특히 다리뼈가 길어지는 것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무릎과 고관절 그리고 발목 부위 성장판의 역할이 가장 크다. 각 위치에 있는 기관들의 성장판이 전부 뼈로 바뀌면 성장판이 닫혔다고 표현한다.

 

그러나 이 성장판은 모든 부분이 한꺼번에 닫히게 되는 것이 아니고, 부위별로 닫히는 정도와 순서가 다르다. 이렇게 성장판이 닫히는 원리를 이용하여 성장판의 열려있는 정도와 상태를 살펴보아 앞으로의 키가 얼마나 더 자랄 수가 있는지 알 수 있다.

 

 

2. 양질의 수면 취하기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두 번째! 뇌하수체에서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가 되는 시간은 취침 이후 1시간에서 4시간 사이이다. 하루 24시간 가운데 보통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 가장 많이 분비가 된다. 잠자는 시간보다는 언제 잠자리에 들어서 언제 일어나는지 즉 잠자는 시간대가 오히려 더욱 중요하다. 잠은 11시 이전에 드는 것이 좋다. 한창 키가 자라는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의 경우에는 대략 7~8시간의 수면시간을 확보해주면 더욱 좋다.

 

편안한 잠을 취하려면 다음과 같은 11가지의 수칙을 지켜주도록 하자. 우선 잠자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지키도록 노력해주고 낮잠을 피해 주도록 한다. 침실은 수면하기 좋은 환경으로 바꿔주도록 한다. 가령 소음과 밝은 빛은 차단해주고, 침구는 가볍고 편한 것으로 준비해주도록 한다. 잠자기 전에는 초콜릿과 콜라 그리고 커피는 삼간다. 카페인 성분은 뇌를 긴장시켜서 깊은 수면에 방해를 일으킨다.

 

흡연이나 음주는 피한다. 침실에 들기 전에 간식이나 식사는 피한다. 침실에서 TV를 본다거나 책을 읽는 습관이 있다면 삼가도록 하고 오직 잠에만 집중한다. 잠이 들지 않는다면 억지로 청하지 말고 잠시 동안 다른 방에서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어주도록 한다. 스트레스는 성장호르몬 분비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숙면을 방해하므로 수면을 취하기 전에는 편안한 마음을 갖도록 노력한다.

 

 

3. 꾸준히 운동하기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세 번째! 성장호르몬은 평상시보다 운동할 때 더 잘 분비된다. 가벼운 스트레칭을 매일 해주는 것이 좋다. 스트레칭은 근육과 뼈를 움직이게 하는 동시에 성장판을 자극한다. 바른 자세와 체형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수영, 댄스, 배구, 단거리 달리기, 탁구, 배드민턴, 줄넘기 등 가벼운 전신운동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심한 근육 운동은 피해야 한다. 한다. 성장판에 무리를 줄 수 있고, 지나친 근육의 발달은 오히려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다.

 

 

4. 균형 잡힌 식단 유지하기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네 번째! 키가 크려면 골고루 영양을 섭취해 적정 체중을 유지토록 해야 한다. 적정 기준에 미달한 경우 사실상 키 성장은 어렵기 때문에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 나이별 권장 몸무게를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중요하다.

 

5. 성장판 자극 운동하기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다섯 번째! 운동 역시 어린이 키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매일 꾸준히 간단한 운동을 하는 게 좋다. 대표적으로 성장판을 자극하는 농구, 배구 등과 키성장은 물론 유산소 운동에 효과적인 줄넘기가 좋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기관지에 좋은 음식 12가지

오늘 글에서는 기관지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혈당 낮추는 방법 10가지와 심근경색에 좋은 음식 12가지 그리고 간수치 내리는 방법 10가지에 대해서 궁

aelptos.tistory.com

 

모공 줄이는 방법 10가지

오늘 글에서는 모공 줄이는 방법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2가지와 칼슘 많은 음식 12가지 그리고 뚱보균 없애는 방법 6가지에 대해서 궁금하

aelptos.tistory.com

 

뼈에 좋은 음식 12가지

오늘 글에서는 뼈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칼륨이 많은 음식 10가지와 칼슘 많은 음식 12가지 그리고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9가지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aelptos.tistory.com

 

이상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5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