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몸에 생기는 셀룰라이트는 지방 덩어리가 아니라 신체에 쌓인 독성 물질과 수분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지방과 엉겨 붙은 일종의 피부 변성이다. 즉, 피하 지방층에 있는 미세 혈관과 림프관의 순환 장애 때문에 발생한다. 피부 바로 밑에 있는 지방 덩어리가 합쳐지면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피부가 단단하게 뭉치며 울퉁불퉁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한때는 비만한 사람에게만 생기는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하지만 실제로는 사춘기 이상 여성의 80~90%가 경험하고 있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다. 셀룰라이트는 지방층만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과체중, 비만뿐만 아니라 탄력 있는 근육질 몸매나 마른 체형에서도 나타날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해도 셀룰라이트의 수분과 노폐물은 빠지지만 덩어리는 연소하지 않는다. 특히 노화나 반복된 다이어트 등으로 살이 늘어지거나 탄력이 저하되면 셀룰라이트가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탄력을 회복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셀룰라이트의 발생 원인은 운동 부족, 불규칙한 생활 습관, 흡연, 스트레스 등 매우 복합적이다. 이런 요인들은 혈액 순환에 악영향을 끼쳐 평소 운동량이 많지 않은 복부, 허벅지, 팔뚝 부위에 군살을 쌓이게 만든다. 또한 셀룰라이트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영향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자주 발견된다. 이는 에스트로겐이 콜라겐의 변성과 국소적인 부종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지방 세포에서 지방 합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특히 에스트로겐 분비가 많으면 진피 층에는 수분이 흐르지 못하고 정체함으로써 하체에 체액과 지방이 집중적으로 몰릴 수 있다. 실제로 많은 여성이 셀룰라이트로 고민하는 부위도 허벅지와 엉덩이를 비롯한 복부와 하체다.

 

 

♪ 목차

 

  1. 지나친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2. 꽉 끼는 속옷이나 옷 피하기
  3. 나트륨 섭취 줄이기
  4. 물 많이 마시기 & 청량음료 줄이기
  5. 올바른 자세 유지하기
  6. 집에서는 브레이지어 착용하기 않기

 

1. 지나친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첫 번째! 지나친 탄수화물의 섭취는 급격히 당지수를 올리고, 혈당을 정상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분비된 인슐린이 당분을 피하지방으로 저장시킨다. 이 인슐린이 급격하게 증가하면 세포질의 막이 당화 되고 이것이 셀룰라이트를 만들어 낸다. 백색 음식이라고 불리는 정제된 탄수화물을 줄이고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장 건강을 되찾는 것이 중요하다. 주식인 탄수화물과 함께 후식으로 먹는 떡볶이, 달달한 까페라떼 한잔이 차곡차곡 쌓여 셀룰라이트를 만들어 낸다.

 

2. 꽉 끼는 속옷이나 옷 피하기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두 번째! 셀룰라이트는 혈액과 림프 순환의 장애로 인해 결국 부종과 결절이 발생하여 생기게 되는데, 이는 순환을 방해할 정도의 꽉 끼는 속옷이나 스키니, 청바지, 압박 스타킹, 딱 발라 붙는 티셔츠 등으로 악화된다. 게다가 보행이 불편할 정도로 뽀족한 구두나 높은 하이힐 등도 순환을 방해하는 원인임을 잊지 않도록 하자.

 

 

3. 나트륨 섭취 줄이기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세 번째! 너무 짠 음식은 세포에 체액의 저류를 초래하고 순환 장애를 일으켜 셀룰라이트를 만드는 최적의 환경이 된다. 따라서 싱겁게 먹는 습관을 들여야 하는데, 가능한 국이나 찌개의 국물은 최소한으로 먹는 습관을 들이고, 반찬을 지나치게 많이 먹는 것도 줄여보자.

 

4. 물 많이 마시기 & 청량음료 줄이기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네 번째! 순환 장애가 셀룰라이트를 일으키는 주범이므로 체내 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물의 섭취가 중요하다. 이때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 섭취를 통해 노폐물 배출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한다. 당분이 지나치게 많은 청량음료는 줄이고, 습관적으로 식후에 먹는 당분이 들어간 커피도 줄여보도록 하자.

 

 

5. 올바른 자세 유지하기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다섯 번째! 잘못된 자세에서 비롯된 생활 습관은 근육의 변형을 가져 오게 되는데, 비정상적인 근육의 움직임은 인대나 힘줄에 손상을 주게 되어 염증이 일어난다. 이 염증은 셀룰라이트를 만드는 직접적인 원인이 되므로 의식적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의자에서 다리를 꼬는 자세나 스마트폰을 보는 자세, 팔짱을 끼고 앉는 자세 등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습관이 된 자세들이 셀룰라이트를 만드는 최대의 적임을 잊지 않도록 하자.

 

6. 집에서는 브레이지어 착용하기 않기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여섯 번째! 집에서 휴식할 때는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저해하는 브레이지어를 벗어보도록 하자. 낮 동안 혹사당했던 가슴 및 가슴 부위 조직에 여유를 주고, 겨드랑이 림프절을 살살 두드려서 정체되어 있던 림프순환을 도와주도록 하자.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비타민A가 많은 음식 12가지

목주름 없애는법 6가지

피부에 좋은 차 10가지

 

이상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6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즐거운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레스 해소법 8가지  (0) 2022.01.13
숙취 해소법 8가지  (0) 2022.01.13
비타민A가 많은 음식 12가지  (0) 2022.01.13
목주름 없애는법 6가지  (0) 2022.01.13
강아지 보양식 만들기 종류 5가지  (0) 2022.01.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