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빽다방 창업비용 절차 총정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최근 창업에 대한 계획 자체가 무산되는 경우가 많다. 워낙 변수가 많은 시기이다 보니, 운영 안정성이나 성공에 대한 불확실성이 크게 작용한다. 비용 부담도 무시할 수 없다. 대부분 경제적으로 넉넉한 상황이 아니기에 금전적인 어려움도 있고, 큰 비용을 투자해서 매장을 오픈하다고 해도 상황 자체의 불확실성이 커서 선뜻 도전에 나서기도 망설여진다. 요즘 창업시장에서 커피전문점 아이템이 주목받는 이유다.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운영이 가능하고 지속적인 수요 덕분에 수익면에서도 기대할 수 있다.

 

 

♪ 목차

 

  1. 빽다방 창업 조건
  2. 빽다방 창업 장점
  3. 빽다방 창업 비용
  4. 빽다방 수익
  5. 빽다방 창업절차

 

1. 빽다방 창업 조건

 

 

빽다방을 창업하기 위한 조건으로는 6가지가 있다.

 

1) 브랜드 콘셉트

 

좋은 품질의 원두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 고품질/합리적인 가격, 고회전, 젊은 층에 어필할 수 있는 빽다방 고유의 메뉴, 타 브랜드에 비교하여 10% 이상의 대용량 제공

 

2) 타겟 고객층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다양함

 

3) 타겟 입지

 

역세권, 대학가, 오피스 등 배후지 및 유동인구가 풍부한 입지. 버스정류장, 횡단보도 퇴근 동선 가정

 

4) 필요 면적

 

1층 8평 이상, 식자재 저장 등을 감안한 추가 면적 필요.

 

5) 주요 메뉴

 

앗!메리카노, 원조커피, 빽엔나, 옥수크림, 호두 크런치 등

 

6) 창업 가능 지역

 

서울/수도권, 중부권, 부산/경남권, 대구/경북권, 강원권, 전라권, 제주도

 

 

2. 빽다방 창업 장점

 

빽다방의 최대 장점은 좋은 품질의 원두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이며, 전용면적이 8평 1층에서 가능하다는 것이 있다. 면적이 넓지 않아도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

 

3. 빽다방 창업 비용

 

 

빽다방 창업 비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면 된다. 6평인지 12평인지에 따라 다르며, 6평 기준 VAT 포함 7,975만 원이다. (매장 보증금 및 권리금 불포함) 자세히 보시면 본부 계약에 가맹비와 로열티, 이행보증금이 있으며 내부 인테리어 비용, 홈 주방 덕트, 테이블 의자, 냉난방기, 간판, 주방, 전산 설비, 초도물품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는 점포 개설 시의 평균적인 금액으로 점포의 구조와 건물의 상태, 공사 범위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또한 점포 개설을 위해 필요한 자금은 면적과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점포 임차 관련 자금을 제외하고 자금의 준비가 필요하다. 권리금과 보증금을 포함하면 평균적으로 2억~3억 정도 창업 자금이 필요하다.

 

또한 빽다방은 현재 전국적으로 매장이 많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입지 좋은 곳에 신규입점할 수 있어야 한다. 창업을 원한다면 심층적인 검토를 통해 진행해야 한다,

 

 

4. 빽다방 수익

 

빽다방을 창업하게 되면 평균적으로 연매출이 1억 3천만원 정도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순수익은 25%~35%로 설정하였을 때 4,000~4,500만원 정도가 될 수 있겠다. 어디까지나 평균치이니 조금 더 꼼꼼한 검토가 필요하다.

 

5. 빽다방 창업절차

 

 

빽다방을 창업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절차를 이행해야 한다. 먼저 창업설명회에 참여하여 가맹 지원서와 상권조사표를 작성하고, 점포 문의 및 본부 확인을 통해 상권 및 입지를 확인한다. 수도권의 경우 약 1주, 지방의 경우 약 2주가 소요된다. 그다음에는 본사 점주의 승인이 필요하다.

 

더본코리아 본사 검토 후 가맹점 개설 여부를 결정한다. 이때 정보공개서와 가맹계약서를 메일로 발송하고 확인해야 한다. 그다음으로는 점포 개설을 협의한다. 인테러이 및 시설공사 등 점포 개설 과정을 협의하는 과정을 거친다. 그리고 다섯 번째로 당사 계약을 체결한다. 최초 2년 계약을 하고 이후 1년 단위로 재계약을 할 수 있다. 임대차 계약 후 가맹 계약을 체결한다.

 

 

그 다음으로 진행되는 것은 인테리어와 시설 공사이다. 공사에 들어가면 약 3주 내외 소요가 되며 현장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그리고 교육을 진행하게 되는데 점주를 포함하여 최소 2명이 교육을 들어야 하며 교육 기간은 최소 14일이다. 점주 한 명과 직원 2명이 14일 동안 교육을 받은 후에는 테스트를 진행하게 되며 미통과하거나 교육을 불성실하게 듣게 되면 재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을 수료한 후에는 개점 준비와 가오픈을 하게 된다. 이때, 운영 시뮬레이션을 통해 오픈 준비사항을 최종 점검하게 된다. 그리고 개점을 하게 되는데 가맹점 정신 오픈 및 인터넷 매장 정보를 등록한다. 빽다방 창업이 좋은 이유는 프렌차이즈의 최대 장점인 사후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관리본사의 점검팀이 순회를 하여 주기적으로 매장을 점검해 준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법인세 절세방법 7가지

돈 모으는 방법 10가지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이상 빽다방 창업비용 절차 총정리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