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피부 좋아지는 방법 1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피부는 단순 미용의 효과를 넘어서 외부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수분과 전해질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아주며 면역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피부를 평상시에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으로 피부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피부 여드름이나 각질 등 여러 가지 문제로 피부 좋아지는 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피부 탄력 관리 및 피부건강 개선법에 대해 알아보자.

 

 

♪ 목차

 

  1. 하루 2리터 물 마시기
  2. 꾸준히 운동하기
  3. 화장품 개수 줄이기
  4. 얼굴에 닿는 온도를 낮추기
  5. 밀가루 피하기
  6. 스트레스 해소하기
  7. 비타민C 챙겨 먹기
  8. 술과 담배 줄이기
  9.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 사용
  10. 클렌징에 신경 쓰기
  11. 수분팩 신경 쓰기
  12. 피부 각질 제거

 

1. 하루 2리터 물 마시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첫 번째! 물 마시는 것은 피부뿐만 아니라 우리의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 주기 위해 중요하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피부 속의 수분을 유지할 수 있다. 푸석푸석한 피부를 해결하고 피부가 좋아지게 되는 가장 기본방법이다. 물 마시는 것이 습관이 되고 나면 2리터가 많다고 생각하지 않게 된다.

 

2. 꾸준히 운동하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두 번째! 운동을 통해 땀을 흘리면 체내의 불필요한 독소, 노폐물이 함께 배출될 수 있다. 독소와 노폐물이 빠지면 영양소와 혈액이 온몸에 골고루 퍼질 수 있도록 혈류 순환도 개선되고, 자연스레 맑고 탄력 있는 피부로 이어질 수 있다.

 

 

3. 화장품 개수 줄이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세 번째! 화장품에도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피부에는 적정한 영양분을 공급해줘야 하는데, 화장품 종류가 많아지면서 피부가 영양 과잉으로 트러블을 일으키기도 하기 때문이다. 화장품에 들어가는 화학 성분의 종류는 생각보다 많은데, 여러 종류를 많이 발라도 흡수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적절하게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간소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4. 얼굴에 닿는 온도를 낮추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네 번째! 피부가 건강해질 수 있는 이상적인 온도는 체온보다 무려 5도가 낮은 31~32도 정도다. 손바닥으로 만졌을 때 약간 서늘한 정도가 이상적이며,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 열노화, 광노화 현상이 가속화되게 된다. 일부러라도 얼굴에 닿는 온도는 낮춰야만 한다.

 

 

5. 밀가루 피하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다섯 번째! 밀가루에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으며, 이는 소화기관에서 당으로 전환돼 혈액 속으로 들어가 혈당량을 높이게 된다. 혈당량이 높아지면 우리 몸에서는 인슐린이 분비되고, 이를 통해 피지샘이 자극을 받아 피지 분비를 증가시킨다.

 

6. 스트레스 해소하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여섯 번째! 직장 내 스트레스, 인간관계의 스트레스 등등의 우리는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고 있다. 스트레스 해소는 피부뿐만 아니라 많은 질병 원인이 되기도 한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속으로 삭히지를 말고 해소하는 방법을 찾는 것 역시 피부 좋아지는 방법으로 커다란 도움이 된다.

 

 

7. 비타민C 챙겨 먹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일곱 번째!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대부분의 동물이 포도당을 이용해 합성해낼 수 있는 것과는 달리 사람은 비타민C를 체내에서 만들 수 없다. 피부 노화 예방을 위한 강한 항산화제 기능이 있는 비타민C는 일부러 신경을 써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다.

 

8. 술과 담배 줄이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여덟 번째! 술의 알코올 성분은 피부 혈관을 팽창을 시켜서 모공을 늘어나게 하고 담배는 피부의 탄력과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주요 증상은 성인 여드름과 뺨과 입의 주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인데, 애연가와 애주가분들은 담배와 술을 끊기 힘이 드시겠지만 줄이는것도 피부 좋아지는 방법으로 도움을 준다.

 

 

9.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 사용

 

 

피부 좋아지는 방법 아홉 번째! 피부 좋아지는 방법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거르지를 않고 바르는 것이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이다.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하게 발라줘야만 피부 노화를 막는데 도움이 된다.

 

10. 클렌징에 신경 쓰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열 번째! 화장이 피부에 과한 피로를 줄 수 있다는 점은 누구나 인지하고 있을 것이다. 화장을 지우기 위한 클렌징은 중요하지만, 얼굴이 당길 정도로 과한 클렌징은 피해야 한다. 과한 클렌징은 피붓결이 거칠어질 수 있으니, 화장은 화학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세안제로 부드럽게 닦아내야 한다.

 

 

11. 수분팩 신경 쓰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열한 번째! 날씨가 추워지면 건조한 공기 때문에 피부는 더 쉽게 수분을 잃게 된다. 피부가 건조하면 곧바로 주름이 나타나고, 피부의 노화는 더욱 빠르게 진행된다. 그러니 주기적인 수분팩을 통해 피부 보습력을 늘려줄 필요가 있다.

 

12. 피부 각질 제거

 

피부 좋아지는 방법 열두 번째! 피부 각질을 제거하면 모공을 막게 되는 죽은 세포들을 제거하는데 매우 좋다. 스크럽을 사용하여 일주일에 2회 정도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면 윤기 나는 피부를 만드는데에 도움이 된다. 미용전문가들도 태닝을 한 피부를 밝게끔 하기 위해 각질의 제거를 권장한다고 한다. 하지만 과도한 사용은 피부가 건조해질 수가 있으니 적당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 10가지

간에 좋은 음식 10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3가지

 

이상 피부 좋아지는 방법 12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