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글에서는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목차

 

  1. 아라메길
  2. 해미읍성
  3. 고파도해수욕장
  4. 서산버드랜드
  5. 개심사
  6. 벌천포해수욕장
  7. 용현리 마애여래삼존상
  8. 팔봉산
  9. 서산한우목장
  10. 삼길포항

 

1. 아라메길

 

 

서산 아라메길이란 바다의 고유어인 아라와 산의 우리말인 메를 합친말로 바다와 산이 만나는 서산지역의 특색을 갖춘 사람과 자연이 함께 이루어진 대화와 소통의 공간으로 아늑함과 포근함이 담긴 친환경 트레킹 코스이다. 서산 아라메길은 자연스러운 길을 따라 서산의 아름다운 산과 바다를 볼 수 있는 길이다. 언제든지 가족, 친구들과 정겹게 걸으며 자연 그대로의 향기를 느끼실 수 있다. 아라메길은 시작과 끝이 없는 길이다. 발걸음이 처음 가는 곳이 시작점이고 멈추는 그곳이 종점이다. 걷는 사람에 따라서 아라메길은 다양한 본인만의 길이 될 수 도 있다.

 

- 운영시간 : 00:00 - 24: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남 서산시 운산면 마애삼존불길 29

 

 

2. 해미읍성

 

해미읍성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의 발길이 모여드는 곳으로 프란체스코 교황의 방문을 계기로 세계적 관광명소로 거듭난 서산 제1 경이다. 가장 잘 보존된 조선시대 대표 읍성이자 전국 최대 규모의 성지로도 유명한 곳인데 특히 2014년 해미읍성 역사체험 축제엔 나흘간 무려 30만 명이나 넘는 관광객들이 이곳 해미읍성을 찾았다고 한다. 다양한 민속놀이와 옛 선조들의 생활상, 그리고 순교자들의 발자취를 그대로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 운영시간 : 00:00 - 24: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남 서산시 해미면 남문2로 143

 

 

3. 고파도해수욕장

 

고파도는 서산시 팔봉면 가로림만에 위치한 파도가 아름답고 새의 보금자리처럼 아늑한 섬이다. 500여 미터의 아담한 해수욕장, 건너다 보이는 분점도와 우도, 잔잔한 물결, 썰물 때 드러내는 2만여 평의 모래톱과 주위에 산재한 모시조개, 모래밭 기슭에 새하얀 목을 길게 뽑고 있는 삐비 꽃무리, 진분홍 꽃잎을 자랑하는 해당화 군락 등 복잡한 도심 생활 속에서 찌들어진 온갖 번민과 피로를 말끔히 씻어 낼 수 있는 낭만과 정서가 깃든 섬이다.

 

- 운영시간 : 00:00 - 24: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남 서산시 팔봉면 고파도리

 

 

4. 서산버드랜드

 

 

서산버드랜드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서산 천수만을 체계적으로 보전, 관리하고 체험, 교육 중심의 생태관광 활성화에 주력하고자 추진되었다. 철새박물관은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천수만의 새와 숲을 상징하는 조형물 형태로 서산 버드랜드의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천수만에 서식하는 큰 기러기, 가창오리, 노랑부리 저어새, 큰고니 등 200여 종에 가까운 많은 종류의 철새에 대한 다양한 표본 및 전시자료와 영상자료, 새소리 등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천수만의 생태자연환경 정보를 접할 수 있다.

 

- 운영시간 : 10:00 - 18:00

- 입장료 : 어른 3천 원, 청소년 2천 원, 어린이 1천5백 원

- 주소 : 충남 서산시 부석면 천수만로 655-73

 

 

5. 개심사

 

개심사는 운산면 신창리에 자리한 충남 4대 사찰 중의 하나로서 백제 의자왕 14년인 654년에 혜 감국 사가 창건해 고려 충정왕 2년인 1350년에 처능대사에 의해서 중수되었다고 전하고 있다. 대웅전의 기단만이 백제 때의 것이며 건물은 조선 성종 6년(1475)에 산불로 소실이 된 것을 조선 성종 15년(1484)에 다시 중건해 오늘에 이르고 있다.

 

- 운영시간 : 00:00 - 24: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남 서산시 운산면 개심사로 321-86

 

 

6. 벌천포해수욕장

 

충남 서산의 벌천포는 아직까지도 오염되지 않은 서해안 갯벌 중에 하나이다. 옛 모습을 있는 그대로 간직한 벌천포는 서산에서도 오지에 포함되는 대산읍 오지리에 위치하며 벌말이라고도 불린다. 포구 뒤쪽으로는 조그마한 자갈들이 해변을 가득하게 메운 벌천포해수욕장이 자리한다.

 

- 운영시간 : 00:00 - 24: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남 서산시 대산읍 오지리

 

 

7. 용현리 마애여래삼존상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마애불 중 가장 뛰어난 백제 후기의 작품으로 얼굴 가득히 아름다운 미소를 띠고 있다. 오랜 세월 수풀에 파묻혀 잠들어 있다가 1958년에 발견되었고 1962년에 국보로 지정되었으며, 빛의 각도에 따라 미소가 오묘하게 변하는데 아침 햇빛에 비취는 얼굴이 가장 아름답다고 알려져 있다. 백제인만의 세련된 기술로 부드럽게 조각되었고, 80도로 기울어진 채 조각되어 있어 비바람이 정면으로 들이치지 않게 한 점은 과학적으로 우수하게 평가되고 있다.

 

- 운영시간 : 09:00 - 18: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남 서산시 운산면 마애삼존불 길 65-13

 

 

8. 팔봉산

 

서산시 팔봉면에 있는 높이 약 362m의 산으로, 하늘과 바다의 사이에 놓인 여덟 봉우리가 장관을 형성하여 서산 9경(서산 구경) 중 제5경으로 꼽힌다. 팔봉면 어송리와 양길리 그리고 금학리의 3개 마을에 접하여 솟아 있고, 마을을 병풍처럼 펼쳐 안은 형세로 정기가 어린 모습이다.

 

- 운영시간 : 00:00 - 24: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남 서산시 팔봉면 금학리

 

 

9. 서산한우목장

 

서산한우목장은 광활한 초지가 시원스러운 풍광을 선사하는 서산 한우 목장은 서산 9경(서산 구경) 중 제8경으로, 산악 축산의 요람이라 불릴 정도로 대규모를 자랑한다. NH농협은행 한우개량사업소가 관리하는 곳으로, 1969년 서산 운산면 원벌리와 용현리의 약 21.06㎢ 거대한 산지를 개발하여 조성했다. 목장에서는 한우 약 3천 두 가 한가로이 풀을 뜯는 장관이 연출되는데, 아름다운 주변 경관과 함께 시골의 순박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한다.

 

- 주소 : 충청남도 서산시 운산면 태봉리 산 2-1

 

 

10. 삼길포항

 

서산의 북쪽 관문으로 향하는 삼길포항은 서산 9경(서산 구경) 중에 제9경으로, 해발 200m 국사봉에서 내려다보는 경관이 매우 수려하다. 꽃게, 대하 등 수산물이 풍부해서 짜릿한 손맛을 느껴볼 수 있는 바다낚시를 즐기거나 삼길포의 선상 횟집에서 갓 잡은 싱싱한 자연산의 회를 맛볼 수도 있다.

 

- 운영시간 : 00:00 - 24:00

- 입장료 : 무료

- 주소 : 충남 서산시 대산읍 화곡리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서산 호텔 추천 베스트 5 (ft. 충남 여행 숙소)

오늘 글에서는 충남 여행 숙소로 좋은 서산 호텔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서산 맛집 추천 베스트 7과 서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서산 펜션

aelptos.tistory.com

 

서산 맛집 추천 베스트 7 (ft. 충남 여행)

오늘 글에서는 충남 여행 시 들러볼 만한 서산 맛집 추천 베스트 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서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과 서산 펜션 베스트 4 그리고 보령 맛집 베

aelptos.tistory.com

 

서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 (ft. 충남 여행지)

오늘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중 서산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서산 펜션 베스트 4와 안면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6곳 그리고 아산 맛집 베스트 10

aelptos.tistory.com

 

이상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늘 좋은 여행 가득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