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즐거운 여행

이명 치료방법 7가지

②㎍ 2021. 11. 22. 14:40

오늘 글에서는 이명 치료방법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7가지와 기관지에 좋은 음식 12가지 그리고 저혈압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귀에서 지속적으로 일정한 소리가 난다면 이명일 가능성이 크다. 이명이란, 귀에서 소음이 반복되는 현상이다. 소리 자극이 없는데도 신체 내부에서 소리를 느끼는 것이다. 주로 중이염, 난청, 말초신경계 문제, 내과적 질환, 심리적 요인 등이 원인이 되는 질환이다. 치아나 잇몸질환이 있을 때도 나타날 수 있다.

 

 

다행스러운 점은 이명은 그 자체로는 질환이 아니라는 점이다. 이명증만으로는 청력이 떨어지거나 다른 질환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 특히 이명의 80~90%는 그냥 들리는 경우다. 이명은 누구나 흔히 겪는 증상이며 인식하지 않으면 들리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벌레 우는 소리, 바람소리, 기계 소리, 휘파람 소리, 맥박 소리 등 여러 가지의 소리로 나타나며 다른 높이를 가진 음들이 섞여서 들리는 경우도 있다. 일과성으로 나타나는 이명은 흔하지만, 이명증이 장기간 지속되면 사람에 따라서 각기 다른 정도의 불편함을 호소하게 된다.

 

 

가장 큰 원인은 신경의 노화에 의한 노인성 난청이다. 소음에 의한 내이 손상은 특히 음악가, 항공기 조종사처럼 직업상 지속적으로 내이 손상을 입는 경우 자주 발생한다. 큰 음악 소리로 인해 발생하기도 한다.

 

교통사고 등 외상도 강한 충격으로 이명을 유발한다. 아스피린, 스트렙토마이신, 네오마이신, 카나마이신, 푸로세마이드와 같은 약물도 이명을 일으킬 수 있다. 메니에르병일 때도 발작적인 심한 어지러움, 청력 감퇴 등이 이명과 함께 나타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이명 치료방법 7가지는 아래와 같다.

 

 

♪ 목차

 

  1. 면역력 강화하기
  2. 큰 소음 줄이기
  3. 두개골 두드리기
  4. 스트레스 해소
  5. 백색 소음 활용
  6. 술 & 담배 & 커피 줄이기
  7. 은행나무 추출물 활용

 

1. 면역력 강화하기

 

 

이명 치료방법 첫 번째! 귀울림을 멈추려면 면역 체계를 강화를 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래야만 원치 않는 소리가 더욱 커져버릴 수 있는 감염이나 질병에 걸리지를 않을 수 있다. 또한, 건강 증진 덕택에 이명도 개선이 될 수가 있다. 건강한 식단과 적절하고 규칙적인 운동 거기에다가 충분한 야간 숙면 등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해보도록 하는 것을 추천한다.

 

2. 큰 소음 줄이기

 

이명 치료방법 두 번째! 달팽이관에 손상을 가함으로써 이명을 일으키는 상황을 피해야 한다. 이명은 치료가 어렵기에 처음부터 아예 발병을 하지 않게끔 예방을 해주거나 증상을 악화시키지 않게끔 해주는 것이 상책이다. 콘서트나 폭죽, 비행기, 교통 혹은 공사 현장 등으로부터 발생하는 큰 소음은 해로우므로 피해주도록 하자.

 

 

3. 두개골 두드리기

 

 

이명 치료방법 세 번째! 두개골 두드리기 트릭을 시도해보도록 하자. 가령 콘서트나 클럽 등 시끄러웠던 곳에서 집으로 돌아올 때에 귀 울림이 멈추지 않는 경우라면 달팽이관의 작은 털들이 손상을 입었기 때문이고, 이로 인하여 염증이나 신경 자극이 유발될 수 있다. 뇌는 이 감염을 지속적인 울림이나 윙윙거림으로 해석하므로, 이 트릭을 사용을 해주면 성가신 소리가 없어지게끔 할 수 있다.

 

우선 손바닥으로 귀를 덮어보도록 하자. 손가락은 뒤쪽을 가리키면서 두개골 뒤에 놓이도록 한다. 두개골 제일 뒷부분에서 중지가 서로를 향하도록 한다. 검지를 중지 위에 둔다. 튕기는 동작을 사용하여 검지가 중지 밑으로 들어가 두개골의 뒷부분을 튕기게 한다. 이 동작을 해주면 드럼을 두드리는 소리가 난다. 손가락이 두개골을 치기 때문에 소리가 꽤나 클 수가 있다. 정상적인 현상이다. 손가락을 뒤 두개골 위에서 40~50회 정도 계속 튕겨주도록 한다.

 

 

4. 스트레스 해소

 

이명 치료방법 네 번째! 스트레스 분출구를 찾아야 한다. 귀울림이 지속된다면, 스트레스가 질환을 더욱 악화시킬 수가 있다. 운동이나 명상 혹은 마사지 테라피 등의 스트레스 완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자.

 

5. 백색 소음 활용

 

 

이명 치료방법 다섯 번째! 백색 소음기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빗소리나 바람 소리 등의 배경 음향을 생성해주는 백색 소음기는 귀울림이 안 들리도록 해준다. 선풍기나 가습기, 제습기 혹은 에어컨도 효율적인 백색 소음기가 될 수가 있다.

 

6. 술 & 담배 & 커피 줄이기

 

이명 치료방법 여섯 번째! 알코올과 카페인 그리고 니코틴은 줄여야 한다. 이와 같은 물질들은 혈관을 확장하여 스트레스를 증가시키는데, 내이에서는 특히 그렇다. 알코올 음료나 커피 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는 차와 담배 제품을 섭취하는 것을 제한해주면 이명 증상을 완화함에 있어 도움이 된다.

 

7. 은행나무 추출물 활용

 

이명 치료방법 일곱 번째! 은행나무 추출물을 사용하는 것이 이명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은행나무 추출물을 하루에 3회 식사와 함께 복용해주면 머리와 목으로의 혈행을 증가시켜줌으로써 혈압에 의한 울림을 개선해볼 수 있다. 은행나무 추출물을 2개월 정도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오늘 글에서는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어지럼증의 원인 10가지와 혈당 낮추는 방법 10가지 그리고 다크 서클 생기는 이유 8가지에 대해서 궁

aelptos.tistory.com

 

기관지에 좋은 음식 12가지

오늘 글에서는 기관지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혈당 낮추는 방법 10가지와 심근경색에 좋은 음식 12가지 그리고 간수치 내리는 방법 10가지에 대해서 궁

aelptos.tistory.com

 

저혈압에 좋은 음식 12가지

오늘 글에서는 저혈압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혈당 낮추는 방법 10가지와 뼈에 좋은 음식 12가지 그리고 뚱보균 없애는 방법 6가지에 대해서 궁금하다

aelptos.tistory.com

 

이상 이명 치료방법 7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댓글